지름신 발동! 어메이즈핏 티렉스 프로(Amazfit T-Rex PRO) 구매

내가 어메이즈핏 티렉스 프로(Amazfit T-Rex PRO)를 구매한 건 딱 세가지 때문이다.

  1. 미 국방부 밀리터리 스탠다드 인증(MIL-STD 810G)
  2. 4개의 글로벌 위성 시스템(GPS, GLONASS, Galileo, BeiDou)
  3. 혈중산소포화도와 심박수 측정

 얼마 전 군 복무중인 아들을 면회하면서 입대할 때 차고 들어갔던 돌핀 시계가 훈련 중 망가졌단 말을 듣고 손목에 차고 있던 가민 인스팅트를 풀어 아들 손목에 채워줬다. 그리고 묵혀놨던 스와치 느와르 마이어를 차고 다녔더랬다.

한동안 스마트워치에 익숙해져인가? 그냥 바늘시계는 어딘가 모르게 부족했다. 지름신이 발동한 것에 대한 면죄부를 찾기 위한 건 절대(!) 아니다.

스마트폰을 굳이 열어 보지 않고도 문자 메시지 등의 메신저를 확인할 수 있고 폰이 어디 구석에 쳐박혀 있어도 전화가 오면 손목에서 진동으로 알려주니 부재중전화의 걱정에서 해방될 수 있다. 그리고 가끔 달리기나 등산 등을 할 때 스마트폰으로 경로 저장을 하는 것이 불편한 것도 큰 이유중 하나다.

어메이즈핏 티렉스 프로는 애플 워치나 갤럭시 워치에 비해 상당히 저렴한 18만원대의 러기드 스마트워치로 고급 스마트워치에 탑재된 거의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이래서 다들 가성비 괴물이라 부르나보다.

택배 박스를 열어보니 흰색 종이로 된 박스로 아주 깔끔하게 패키징되어 있다. 전면에 실물 크기의 제품 사진이 인쇄되어 있다.

처음엔 시계가 켜져 있는 줄 알았는데 시계 화면이 인쇄된 액정 보호용지가 액정에 붙어 있다.

구성품은 워치 본체, 충전케이블, 매뉴얼 끝

워치 안쪽에 심박수 및 혈중알콜.. 아니 혈중산소포화도 센서가 달려 있다.

전원을 넣으면 가장 먼저 언어를 설정해야 한다.

설정을 하다 보면 Zepp을 설치하는 단계가 나온다. 스마트폰에서 어메이즈핏 트렉스 프로와 연동하여 개인 디지털 건강을 관리해주는 앱이다.

보통 건강 관리 앱에서 볼 수 있는 항목들이 대부분인데 눈여겨 볼 만한 점은 '수면 호흡 질 모니터링'과 '자동 스트레스 모니터'다. 수면 모니터링만 해도 충분할 것 같은데 수면 호흡 질 모니터링을 해준단다. 배터리가 더 많이 소모되지만 우리가 전기가 부족하냐? 까짓거.

아! 설정 마치고 한참 동안 앱 알림이 안와서 왜 그런가 했는데 앱 알림 설정의 '앱 관리'에서 앱을 수동으로 추가시켜 주기 전까지는 앱 알림이 안온다. 즉, 기본이 '모든 앱'이 아니라 '아무 앱도 아님'이다.

점심 식사 후 잠깐 산책하며 운동을 저장했다. '걷기'로 해야 하는데 실수로 '야외 달리기'로 눌렀다. 운동 결과 분석이 꽤 자세하다. 맘에 든다.

아! 선택 가능한 워치 페이스가 기본으로 5개가 들어 있는데 수동으로 추가가 가능하다. Zepp - 프로필 - 내 기기 - 스토어로 들어가 보면 다양하고 멋진 시계 페이스가 있으니 골라서 다운로드 하면 된다. 보아 하니 주기적으로 추가가 되는 것 같다.

댓글

  1. 검은색 빨간색 워치 인터페이스가 제일 멋지네요. 눈에도 잘 띄고요 ㅎㅎ

    답글삭제
    답글
    1. 하루에 한개씩 바꾸면서 이것 저것 써보고 있어요. 한번씩 다 써보는 것도 시간 꽤 걸리겠는데요?

      삭제
  2. 와우, 좋은 아이템 지르셨네요 ㅎㅎ 신체 활동, 건강 측정이 돼서 좋은 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네, 저는 시계는 꼭 차야 하는데 기본 시계기능에 GPS 기능에 건강관리까지 해주니 참 좋네요.

      삭제

댓글 쓰기

주간 인기글

어메이즈핏 티렉스 워치 페이스 정리

최악의 루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