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L이 Google에 등록되어 있지 않음

 오늘 어쩌다가 구글 서치 콘솔에서 이것 저것 만지다가 URL 검사에 내 블로거 주소를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봤다. 그랬더니 글쎄...

URL이 Google에 등록되어 있지 않음

헐... 이럴수가

그 동안 내 블로거 URL이 구글에 등록되어 있지 않았다니. 지난 1월 맞춤 도메인 설정하고 검색 엔진에도 등록하고 사이트맵도 제출해서 당연히 구글에 등록이 되어 있는 줄 알았더랬다. 그런데 등록되지 않은 URL이란다. 구글 서치 콘솔에서 URL 검사를 통해 색인을 추가하지 않으면 블로거는 색인이 추가되지 않는다는 것을 오늘에야 알게 되었다.

얼른 URL 검사 수행...

댓글

  1. 요새 최신글 색인이 많이 느린 것 같아요. 저도 구글 검색에 등록 안 된 글이 많습니다. URL검사 안 하고 사이트맵 추가만 해도 등록이 되긴 되는데, 길면 몇 달 까지도 걸리더군요.

    보통 검색에 색인되는데 얼마나 걸리시나요? 저만 오래 걸리는지 다른 분들도 오래 걸리는지 궁금하네요.

    답글삭제
    답글
    1. 색인이 등록되는 시간은 데이터베이스 양과 상관이 있는 것 같아요. 제 블로그는 자잘한 글들이 3천개가 넘어서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 같기도 하구요.

      변방 블로그라 한동안 SEO에 신경 안쓰고 살고 있었는데 이런 게 다 신경이 쓰이네요. ㅎㅎ

      삭제
    2. 11월 들어서 색인이 정상으로 돌아간 것 같습니다. 11월달 포스트는 ‘발견됨’으로 가는 것 없이 색인이 됐고요, 색인 안 된 문서도 색인 요청만 하면 바로바로 반영이 되고 있습니다.

      올해 구글이 이것저것 업데이트를 많이 했는데 이 때 꼬인게 다시 해결된 것 같기도 하네요.

      삭제
    3. 아! 그렇군요. 친절한 답변 고맙습니다~

      삭제

댓글 쓰기

주간 인기글

어메이즈핏 티렉스 워치 페이스 정리

최악의 루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