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블로거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했다구요?

갑자기 블로거에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한 글이 있어 경고 메시지가 표시된다는 공지사항이 떴다.

 

이 글에는 Blogger 커뮤니티 가이드에 명시된 민감한 콘텐츠가 포함되어 해당 글이 독자에게 표시될 때 경고 메시지가 위에 표시됩니다.

도대체 어떤 글이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했다는 거지? 궁금해서 해당 글이 어떤 건지 아무리 찾아도 찾을 수 없다. 경고를 주었으면 어떤 글인지도 알려줘야 할 거 아닌가. 한참 궁금하던 차 이메일로 관련 내용을 구글에서 보내온 걸 알게 되었다.

메일을 살펴보니 커뮤니티 가이드 위반 글은 '새로운 당나귀 서버 두개'란 글이다. 물론 지금은 초안작성 상태로 보이지 않게 해 놓아서 보이지 않는다.



도대체 저 글이 무슨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한 건지 모르겠다. 내가 무슨 불법 자료를 유포한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최근 글도 아니고... 한 때 전세계적으로 유명했던 파일 공유 프로그램 eMule 서버 목록을 2009년에 공유한 것 뿐인데... 물론 10여년이 지난 지금은 eMule을 사용하는 이도 없겠지만.

구글에서 보낸 이메일에 따르면 구글 성인용 콘텐츠 정책에 따라 평가한 콘텐츠란다.
Google 성인용 콘텐츠 정책에 따라 평가한 콘텐츠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이메일에 링크된 커뮤니티 가이드 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며칠 전 유튜브 경고도 그렇고 이번 블로거 글도 그렇고... 예전처럼 다시 독립 도메인에 웹호스트로 가야 하나 고민이다.

댓글

  1. 이미지 중에서 의심될 만한 것들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인공지능이 검사하는지는 몰라도 가끔씩 오작동을 하는 것 같아요.

    저 같은 경우 애드센스이긴 했는데, '하얀 광선'이 있는 애니메이션 포스터 때문에 광고가 짤렸던 적이 있습니다. 가운데에 하얀 선이 있어서 인공지능이 조금 오해를 한 것은 아닌가 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어떻게 성인용 이미지로 판단했는지는 모르겠네요.
    https://image.laftel.net/items/thumbs/large/713c5e83-8a67-44d9-8365-e4f9e3ca19c8.jpg

    답글삭제
    답글
    1. 저 이미지는 아무리 봐도 성인용 이미지로 안보이는데... 혹시... 다들 맨발로 있어서?

      삭제
    2. '하얀 광선'이 민감한 신체 부위를 가리는데 많이 사용되는 만큼, 이 하얀 광선을 보고 성인용 이미지로 판단한 것은 아닌가 합니다. 다행히 이미지 지우고 재검토 요청했더니 별 문제는 없더라구요.

      이런 것처럼 가끔씩 Google도 실수를 많이 하는 것 같아ㅏ요.

      삭제
    3. 아! 그렇군요. 저도 글 이미지 다시 한번 검토해 볼께요. 도움 말씀 고맙습니다.

      삭제

댓글 쓰기

주간 인기글

샌디스크 울트라와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의 차이

크롬북에서 사용 가능한 10가지 동영상 편집기

소음순 정리 ㄷㄷㄷ.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