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뱅크 대기번호 1,440,024 언제 통장 만드냐

 


지금까지 이런 통장은 없었다. 이것은 입출금인가, 예적금인가?

어제부터 토스뱅크가 여수신 및 체크카드 발급을 시작했다. 가장 눈에 띄는 건 예적금, 입출금 구분없이 무조건 2%의 이자를 주는 통장이다. 지금 시중 금리는 0.1%대고 목돈을 예치하는 예금의 경우도 1.5%대다. 이런 걸 감안하면 수시로 입출금이 가능한 2.0% 이자의 통장이라면 (미친거 아냐?) 누구라도 솔깃할 것이다.

처음 토스가 나왔을 때 파격적인 방법(친구 추천시 일정 금액 현금 지급)으로 고객을 유치하는 것을 보고 참 대단하다 싶었는데 이번에는 한술 더 떠서 친구를 초대하면 대기번호를 올려주는 이벤트를 열었다. 내 뒤의 신청자가 친구를 초대하면 내 앞으로 '실례~' 하며 쑥 들어오는 거다. 그런데 토스의 이런 엉뚱발랄한 이벤트가 어떤 이유에서인지 하루만에 종료했다.

수신, 여신, 카드 딱 세가지 금융상품만 취급한다(현재는)는 토스뱅크. 다른 여타 금융권들 긴장되겠는걸?

그나저나 하루에 만명 정도 통장을 개설해 준다는데... 내 대기번호 1,440,024. 어느 세월에 통장 만드냐고~

댓글

  1. 수시입출금 통장이율이 2%라니 놀랍습니다. 타 은행 같으면 금액제한이 있다거나, 기간제한이 있을 법한 느낌인데요.
    저도 신청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고민이 되는군요.

    답글삭제
    답글
    1. 토스가 한동안 무제한 송금서비스와 간편투자 서비스로 가입자를 최대한 확보해서 가능할지도 모르겠어요. 예금자보호가 되니 폰지사기처럼 먹튀할 걱정도 없구요. 승인되면 얼릉 가진 돈부터 탈탈 털어 집어넣으려구요.

      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유튜브 댓글 사용 중지 푸는 방법

갑자기 잘 되던 티맵(T-map) 내비게이션이 종료되는 경우 해결 방법

샌디스크 울트라와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의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