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 파이브를 하려고 했다가 뻘쭘해졌습니다

 


도타2에 "하이 파이브"라는 게 있다. 같은 편 유저에게 하이 파이브를 요청하고 이에 응답하면 아주 큰 손바닥 두개가 서로 마주치며 하이 파이브가 되는 거다. 효과음도 아주 경쾌하고 신난다. 게임 중에 킬을 따거나 한타에서 승리했을 때 서로 격려를 하는 의미로 파이팅을 하는 제스쳐다. 물론 게임의 승패와는 전혀 상관 없는 기능이다.

그런데

하이 파이브는 하려는 게이머와 응답하는 게이머가 짝이 맞아야 하는데 하이 파이브를 요청했는데 주위 게이머가 일정 시간 동안 응답을 하지 않으면 "***님이 하이 파이브를 하려고 했다가 뻘쭘해졌습니다"라는 안내가 나오며 일정 시간 동안 하이 파이브 기능이 비활성화된다.

이 기능에서 "손뼉도 마주처야 소리가 난다"는 우리의 오래된 속담이 떠오른다. 모든 일이 그렇듯 혼자 하려고 하면 잘 되지 않는다는 뜻도 있지만 사람 사이의 다툼이나 오해가 생겼을 때 그 책임은 양쪽 모두에게 있다는 의미다.

지금 당신은 하이 파이브를 하려고 했다가 뻘쭘해진 상황은 아닌가 돌아볼 필요가 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손목에 가민이 있는 분들은 2021 뉴발란스 런온 언택트 런 때 스마트폰 놓고 달리셔도 됩니다

영화 제목이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1997) As Good As It Gets

신나는 영화 '수퍼 소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