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로 수익을 얻기 위한 진짜 당연한 팁

유튜브로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YPP(Youtube Partner Program)에 참여해야 하고 그 참여 최소 참여 요건은 아래와 같다.
  1. 모든 YouTube 수익 창출 정책을 준수합니다.
    YouTube 수익 창출 정책이란 YouTube에서의 수익 창출을 허용하기 위해 마련된 정책 모음입니다. YouTube 파트너는 YouTube에서 수익을 창출하려면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 정책을 포함한 계약에 따라 이 수익 창출 정책을 준수해야 합니다.
  2. YouTube 파트너 프로그램이 제공되는 국가나 지역에 거주합니다.
  3. 최근 12개월간 공개 동영상의 유효 시청 시간이 4,000시간을 넘습니다.
  4. 구독자 수가 1,000명을 초과합니다.
  5. 연결된 애드센스 계정이 있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가장 어려운 부분은!

바로 12개월간 공개 동영상의 유효 시청 시간 4,000시간이다. 

어떻게 보면 구독자 수 1,000명 만들기가 가장 어렵게 보이는데 시중에 나와 있는 뭐 이런, 저런 편법 등을 다 동원하면 구독자 1,000명 만드는 건 그리 어려운 것이 아니다. 그리고 구독자는 반드시 12개월 동안 만들어야 하는 것도 아니다. 
그러나 지금까지 10년 이상 유튜브 해온 나도 구독자 강제로 올렸다가 물거품처럼 빠지는 것을 주위에서 아주 많이 봐왔다. 억지로 만든 일명 가짜 구독자는 가게 오픈빨과 같아서 시간이 지나면 빠져 버린다. 그래서 구독자 수를 늘리기 위해서 애쓰지 않는다.

중요한 건 구독자 시청 시간 비율이다. 1,000명이 넘는 구독자들이 구독만 눌러 놓고 시청을 하지 않는다면 아무리 컨텐츠를 올려도 시청시간이 늘지 않는다. 12개월간 시청 시간 4,000시간은 만만히 볼 게 아니다. 보통 유튜브 스튜디오에서 지난 28일의 시청 시간이 18,411분이 넘어야 년간 4,000시간을 넘을 수 있다. 

당신 채널의 28일간 시청 시간은 몇분인가? 당신이 올린 동영상을 사람들이 많이, 그것도 오랫동안 봐줘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양질의 컨텐츠를 올려야 한다.

구독자 수가 아니라 양질의 컨텐츠가 관건이다. 양질의 컨텐츠는 구독자와 함께 시청 시간을 늘린다. 그것이 바로 광고주가 원하는 것이다.

댓글

주간 인기글

어메이즈핏 티렉스 워치 페이스 정리

샌디스크 울트라와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의 차이

블로거 팔로우 가젯 없는 블로그를 관심 블로그로 추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