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새별오름 등반

오늘 제주도 제주시 애월읍에 있는 새별오름을 등반했다. 새별오름 입구 안내문에는 다음과 같이 안내되어 있다.

제주들불축제가 개최되는 새별오름은 역사적으로 고려시대 최영장군이 목호를 무찌른 전적지로 유서깊은 곳이기도 합니다. 남쪽 봉우리를 정점으로 작은 봉우리들이 북서방향으로 타원을 그리며 웅글게 솟아 있는 새별오름 서사면으로 넓게 휘돌아 벌어진 말굽형 화구형태와 함께 북사면 기슭도 작게 패어 있는 소형의 말굽형 화구를 갖고 있는 복합형 화산체의 특성을 갖고 있습니다. 그 규모는 표고 519.3m, 지상높이 119m, 둘레 2,713m, 면적 522.216m*2입니다. 제주도 360여 개 오름 중 중간 크기에 속하는 새별오름은 "샛별과 같이 빛난다"하여 그 이름이 붙여졌는데, 효성악 또는 신성악이라 표기하기도 하며, 민간에서는 '새벨오롬'이라 부르기도 합니다. 제주들불축제는 지난 2000년부터 이 곳 새별오름을 고정축제장으로 하여 이 일대를 중심으로 주무대가 펼쳐집니다.

멀리서도 오름의 형태가 뚜렷하게 관찰되며 산책로가 단순하여 가족 단위로 1시간 내로 나들이하기 딱 좋은 곳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샌디스크 울트라와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의 차이

영화 '케이트' 재미없어요(냉무)

손목에 가민이 있는 분들은 2021 뉴발란스 런온 언택트 런 때 스마트폰 놓고 달리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