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주사는 화순을 대표할정도로 아주 유명하다. 천불천탑의 미스테리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고 운주사를 대표하는 와불을 일으켜 세우면 화순 고인돌 유적지 핑매(장군)바위를 지나 적벽을 쳐다보는 자세가 나온다고 한다. 한때 천개의 석불과 천개의 석탑이 있었다고 하는데 현재 석불 100여구와 21개의 석탑이 남아 있다고 한다. 다 어디로 간겨?
화순 고인돌 유적은 2,000~3,000년 전의 무덤과 장례의식의 기념물로 다양한 구조로 이루어져 고인돌의 형성과 발전과정을 규명할 수 있는 중요한 유적으로 2000년 세계유산으로 지정되었다.
왼쪽은 화순 운주사 구층석탑, 오른쪽은 석불군 가(Group A)
화순 운주사 석조불감, 보통 불상을 모시는 집이나 방은 건축물보다 규모가 작은 것이 보통이나 운주사 석조불감은 건물 밖에 단독으로 만들어진 감실의 대표적이 예
화순 운주사 원형 다층석탑, 우리나라에서 보기 드문 원형 석탑
화순 운주사 와형석조여래불, 일명 와불로 불리며 자세히 보면 2구이다. 크기가 12.7m,10.3m나 된다.
화순 고인돌 유적 감태바위 채석장은 갓을 쓴 사람을 닮았다고 하여 감태(갓 모자)바위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화순 고인돌 유적 마당바위 고인돌, 마당처럼 넓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
핑매바위 고인돌은 돌을 던진다는 뜻으로 붙여진 이름으로 길이 7m, 높이 4m, 무게 200t이 넘는 초대형 덮개돌로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고인돌이다. 고인돌 위에 작은 돌들이 많은 이유는 왼손으로 돌을 던져 올라가면 시집, 장가간다고 하는 전설이 전해져서라는데.. 그렇게 시집, 장가 가고 싶은 것이냐?
고인돌 유적지 코스 안의 선사체험장은 폐쇄되었고 대신 유적지 밖에 화순 고인돌 선사체험장이라고 아주 큰 규모로 조성되어 있다. 휴관일도 아닌데 코로나19 여파인지 문이 잠겨 있었다.
귀뚜라미 보일러의 에러 96번은 과열센서가 동작해서 나타나는 것으로 고객지원센터로 연락하면 해결책으로? 20~30분간 전원을 껐따가 다시 켜라고 하는데 안되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 고장으로 판단해 보일러 기사 부르면 괜한 생돈 나갈 수 있다. 이럴 때는 보통 싱크대 안쪽에 보면 각 방마다 온수 보내는 난방 밸브가 보인다. 이것들이 모두 닫혀 있으면 보일러가 과열되어 에러 96이 뜬다. 밸브를 모두 열고 보일러를 다시 작동 시키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문제가 해결된다. 아래 사진은 난방밸브가 모두 열린 상태다. 닫혀 있다면 기역자로 모두 90도 꺾여 있을 것이다. 사진출처 : 클리앙
간혹 유튜브에 게시한 콘텐츠에 댓글이 막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유튜브 정책이 하도 자주 바뀌어서 왜그런지는 정확치는 않은데요, 이런 경우 아래 방법으로 해당 콘텐츠의 댓글이 막힌 것을 풀어 줄 수 있습니다. https://studio.youtube.com/ 로그인 메뉴 - 콘텐츠 채널에서 콘텐츠 검색 해당 콘텐츠 - 세 부정보 화면 아래로 스크롤하여 ' 자세히 보기 ' 화면 가장 아래쪽의 <댓글 공개 상태> 확인 후 ' 모든 댓글 허용 '으로 변경
매빅2 줌에 사용할 마이크로 SD카드를 구매했는데 지금 보니 잘못 구매했네요. 세부 사양을 꼼꼼히 확인했어야 하는데 그냥 저렴한 제품으로 주문하다 보니까 이런 실수를 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샌디스크 울트라 microSDXC UHS-I Card는 초당 80MB까지 읽기가 가능한데 상세스펙에 4K(UHD) 촬영이 없는 거에요. 그래서 왜 그런가 확인해 봤더니 이 제품보다 더 빠른 제품이 있더라구요. 바로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V30 A2라는 제품인데요. 익스트림 프로 상세스펙에는 4K(UHD) 동영상 촬영 기능이 있는 겁니다. 그렇다면 샌디스크 울트라와 익스트림 프로와는 어떤 차이가 있는 걸까 확인해 봤습니다. 샌디스크 울트라 : 메모리카드 / 스마트기기용 / micro SDXC / 128GB / TLC / CLASS10 / 전송속도(읽기:80MB/s) / UHS-I(U1) / 충격보호 / 생활방수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 메모리카드 / 스마트기기용 / 동영상촬영용 / micro SDXC / 128GB / CLASS10 / 전송속도(읽기:170MB/s,쓰기:90MB/s) / UHS-I(U3) / 4K(UHD)촬영 / 충격보호 / 생활방수 / 복구프로그램 / 고사양앱구동(A1) / V30 / RescuePRO소프트웨어지원 이 두 제품의 가장 큰 차이는 바로 속도죠. 샌디스크 울트라는 읽기 속도만 표기되어 있고 쓰기 속도는 표기가 되어 있지 않은데 상품의견에 올라온 후기를 보면 쓰기 속도가 약 30~40MB/s로 나온다고 하니까 샌디스크 울트라는 읽기 80, 쓰기 40,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는 읽기 170, 쓰기 90으로 샌디스크 울트라와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는 읽기와 쓰기 속도가 거의 2배 이상 차이가 난다는 걸 알 수 있습니다. 4K(UHD) 동영상 촬영을 주로 한다면 되도록이면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를 구매하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