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L-STD-810


MIL-STD-810, Military Standard Environmental Test Methods라고 해서 미국 국방 환경 규격이라는 건데 그냥 읽을 때는 Military Standards 810으로 읽습니다. MIL-STD-810은 열악한 환경의 각종 테스트를 통과하여 전장에서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도록 한 것입니다. 테스트 항목에는 압력, 온도, 충격, 염해, 마모도 등이 포함된다고 합니다.





그런데 꼭 군용 제품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이 규격을 만족하기 위한 러기다이즈(ruggedize), 즉 내구성을 높여서 MIL-STD-810 규격을 만족하는 제품이라고 홍보에 활용하곤 하죠.









제가 지금 사용하고 있는 가민 인스팅트도 온도, 충격, 방수 기능에서 MIL-STD-810G를 만족하는 제품인데 뒤에 붙은 G는 규격의 버전이에요. 그리고 제가 크롬북이 하나 필요해서 아마존에서 ASUS Chromebook Flip C214를 구매했어요. 국내에는 판매되지 않는 모델이거든요. 지금 해외 배송중으로 1월 말이나 2월 초에 받을 예정인데 이 제품도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120cm에서 낙하시험, 힌지와 입출력 포트 내구성 테스트, 30kg의 압력 테스트를 통과하여 MIL-STD-810G 규격을 만족한다고 해서 선택했습니다.









제가 다시 군대에 갈 일은 없겠지만 전장에서도 버틸만 한 내구성 좋은 제품이 실생활에서도 좋은 내구성을 보이지 않을까요? 보통 제품 선택의 기준으로 가성비를 우선시하는 분들이 많으실텐데 MIL-STD-810을 제품 선택의 기준으로 고려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