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성능 측정(벤치마크) 도구 안투투(Antutu)


8년간 아이폰만 사용하다가 얼마전 안드로이드로 기기 변경하고 나서 iOS와는 사뭇 다른 안드로이드 환경에 적응 중이다. 첨엔 뭐 거기서 거기겠지 했는데 아니다.





1년에도 수많은 새로운 기종의 스마트폰이 출시되는 요즈음 내 폰의 성능은 얼마쯤 되나 하는 궁금증을 갖게 된다. 이러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도구가 있으니 바로 안투투(Antutu)라는 벤치마크 툴이다. 웹페이지도 있음.





3D 성능을 측정하기 위해 Antutu 3DBench라는 앱이 추가 설치된다.









지금 사용하고 있는 화웨이 P20 프로(CLT-L29)는 처음 테스트할 때는 203,931점이 나왔다. 랭킹차트에 나와 있는 화웨이 P20 프로의 점수 208,146점보다 훨씬 못미치는 점수여서 왜 그런가 의아해 했는데 알고 보니 스마트폰 상태와 환경에 따라 다른 결과가 나온단다. 실행 중인 앱을 모두 지우고 리부팅한 후 테스트 해보니 처음 테스트할 때 나온 점수보다 높은 208,365점이 나왔다. 오옷~ 호기심 발동. 휴대폰 전원을 끄고 냉장고에 집어 넣어 휴대폰 온도를 낮추고 테스트해보니 208,606점까지 나왔다. 온라인에서 안투투의 신뢰성에 대해 갑론을박하는 것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 것은 이 때문이 아닐까 생각된다.





뭐 벤치마크라는 것 자체가 참고용일 뿐이니 너무 큰 기대는 하지 않고 보는 것이 정신 건강에 좋겠지만 말이다. 참고로 벤치마크 랭킹 1위는 Mi Black Shark로 무려 288,187점이다. 게이밍 특화폰이라나 뭐라나.






https://youtu.be/OjIOPFvv0D0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가시개미(P. lamellidens)

영화 -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Fifty Shades of Grey, 2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