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P20 프로 개봉기

화웨이 P20 프로를 구매했습니다. 6GB 램에 128GB 저장소, 모델명은 CLT-L29입니다. 듀얼심을 채택하여 전화 번호 두개를 한개의 폰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휴대폰 두개씩 들고 다니는 제 친구 몇명이 갑자기 생각나네요.



화웨이 P20 프로는 아직 국내 정식발매를 하지 않아 이베이에서 주문했습니다. 덕분에 관세라는 것도 내보네요. 물품 가액 $150 이상 제품을 해외에서 구입하여 국내에 들여오면 관세 10%를 내야 한다네요. 그래서 알리 익스프레스 판매자들은 구매자들의 이런 부담을 줄이고자 다운밸류로 Shipping 처리한다능... 일반배송에 몇천원 더 붙여 DHL 특급배송(Expedited International Shipping)을 선택했더니 주문 후 2일만데 도착하네요. 깜놀~

https://www.youtube.com/watch?v=4Ipz7FgO3HY

구성품은 아이폰과 비슷하게 본체, 충전기, USB 케이블, 이어폰, 유심 제거기 등이 들어 있는데 특이하게 젤리 케이스가 들어 있네요. 뒷면에 툭 튀어 나온 카메라를 보호하는데 케이스는 필수인데 별도로 케이스를 주문하지 않아도 되네요. 근데 전 했다능 ㅠㅠ. USB 케이블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마이크로 타입이 아니라 신형 맥북 프로 등에서 채택하고 있는 USB-C 타입입니다. 애플의 라이트닝 케이블처럼 위 아래 구분이 없어 그냥 꽂으면 되어 무척 편하네요.



화웨이가 개발한 EMUI의 인터페이스입니다. 마치 애플의 iOS를 벤치마킹한 흔적이 여기 저기에서 눈에 띄네요. 안드로이드 8.1(오레오)이 설치되어 있으며  EMUI도 8.1입니다. Kirin 970 CPU를 쓰고 있으며 2240*1080 화면이 시원스럽습니다.



화웨이 P20 프로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카메라입니다. DXOmark에서 모바일 부분 1위를 차지하게 한 라이카 트리플 렌즈의 위력이 어떤지 오늘 밖에 나가서 사진 몇장 찍어 봤습니다.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 6s와 비교한번 해보시죠. 둘 다 기본 카메라 어플로 촬영하였고 무보정 사진입니다.











눈치 채셨겠지만 첫번째 사진이 아이폰 6s이고 두번재 사진이 화웨이 P20 프로입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사진에 정말 만족했었는데 1/1.73인치의 센서로 두들겨 패는 저런 색감과 화질을 만들어 내니 입이 다물어지지 않네요.

이제 내일부터 당장 사진 찍으러 밖으로 나가야겠습니다. 이미 뻔질나게 나가고 있지만 더 격렬하고 적극적으로 나가야겠습니다.

댓글

  1. […] 딱 2년이 된 화웨이 P20 Pro 배터리를 교체했다. 내심 배터리 교체 후 전원이 안들어오거나 하면 […]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