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에게 스마트폰을 사줄 때 약속해야 할 6가지

아이들이 결국 승리했다고 해야 하나? 녀석들이 한동안 스마트폰을 지속적으로 사달라는 걸 내가 끝까지 거부했는데 애들 엄마가 결국 사주고 말았다. 큰 녀석이 고등학교가 올라갈 때까지도 스마트폰을 사주지 않은 것은 녀석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좋은 점보다는 나쁜 점이 더 많기도 하고 성장기에 디지털 자극을 자주 접하면 뇌의 불균형을 초래할 수 있고 인지 및 정서 능력을 높이는 데도 바람직하지 않다는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도 한몫했다.
내 노력에도 불구하고 애들 엄마에 의해 결국 아이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되었다. 이제 자녀들이 스마트폰을 손에 쥐게 되었으니 내가 그동안 해왔던 걱정을 덜기 위해서라도 녀석들과 몇가지 약속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그 내용을 정리해 보았다.


스마트한 친구들(코미디빅리그 화면 캡쳐)




  1. 사용금지 시간을 지킨다 - 취침시간 이후에는 절대 사용하지 않도록 하여 수면이 부족하지 않게 한다.

  2. 청소년이 사용하기 부적절한 앱을 설치하거나 불법 사이트(음란, 폭력, 도박 등)를 접속하지 않는다 - 가장 우려스러운 내용

  3. 게임은 한 개만(새로운 게임을 설치하려면 이전 게임 삭제) - 무분별한 게임 사용으로 학업에 지장을 주지 않게 한다.

  4. 위 세 가지 중 하나라도 어길 시 '스마트보안관' 설치 - 자녀들의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

  5. 가족이 먼저 - 가족과 함께 식사할 때나 여행 중일 때에는 되도록 사용하지 않는다.

  6. 3년 동안 사용하기(스마트폰 관리) - 스마트폰의 관리를 스스로 할 수 있어야 한다. 함부로 사용하거나 일부러 고장내는 일은 없어야 한다. 3년이 지난 후 새로운 폰 교체 여부 결정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저는 화성을 매일 출근합니다

HP 멀티미디어 스피커 HDE-6002 구매

두번 볼 영화는 아닌 '메이저 그롬: 플레이그 닥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