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무료앱 소개 - Lifeline

앱스토어 금주의 앱에 <Lifeline>이라는 게임이 선정되었다. 
3 Minute Games, LLC의 Lifeline...
https://appsto.re/kr/CWyJ6.i
지금까지 해왔던 형식과는 아주 다른 방식으로 진행되는 특이한 게임이다. 우주 미아가 된 테일러와 가까스로 교신이 된 상태에서 오로지 문자 교신만으로 테일러를 구출해야 한다. 마치 영화 <마션>의 맷데이먼을 텍스트 교신으로 구출하는 듯한 느낌이랄까.
도와 달라는 외마디 문자를 시작으로 테일러는 현지 상황을 문자로 알려주며 결정인 순간에 어떻게 할지 물어오는데 테일러에게 추가 질문을 할 수도 있고 어떻게 하라는 등의 지시도 할 수 있다. 내가 결정한 선택에 따라 테일러를 안전하게 구출할 수도 있도 위험에 빠뜨릴 수도 있기 때문에 선택은 신중할 수 밖에 없다. 
가령 주변 형세를 살피기 위해 바위 위로 올라가 보는 건 어떻겠냐고 하자 무너지기 쉬운 바위로 되어 있어 바위타기를 잘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는 테일러의 머뭇거림에 그럼 발길을 돌리라고 말해 주자 현명한 선택이라고 테일러가 대답하는 식이다. 
테일러와 교신 중 무언가 작업을 하는 듯한 상황이면 실제로 한동안 응답이 없다가 아이폰이 잠긴 상태에서도 급한 소식이 있으면 마치 메시징 앱에서 문자를 보내는 것처럼 잠김화면을 풀지 않고 태일러와 바로 교신할 수 있다. 가상의 게임이지만 실제 테일러와 교신하는 듯한 착각을 불러 일으킨다. 
아직 한글화가 안되어서 읽는데 약간 어려움이 있지만 그닥 어려운 표현이 많지 않고 간단한 단어나 숙어를 찾아 읽다 보면 오히려 영어 공부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도 있겠다. 
테일러를 무사히 지구로 귀환시키는데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손목에 가민이 있는 분들은 2021 뉴발란스 런온 언택트 런 때 스마트폰 놓고 달리셔도 됩니다

신나는 영화 '수퍼 소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