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요금할인 가능 단말 여부 2016년부터 손쉽게 확인 가능

지난 5일부터 단말기의 지원금에 상응하는 요금할인(20%) 가입 가능 여부를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에서 운영하는 ‘단말기자급제 홈페이지’(www.checkimei.kr, www.단말기자급제.한국)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주소가 재미있다. https://단말기자급제.한국/ 에 접속한 후 <20% 요금할인 대상단말기 조회> 단추를 누른다.
이용시 유의사항을 읽은 후 <20% 요금할인 여부 조회하기> 단추를 누른다.
IMEI 조회 상자에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IMEI 번호를 입력하고 검색 단추를 누른다.(아이폰의 경우 설정 - 일반 - 정보 - IMEI, 안드로이드의 경우 앱스 - 설정 - 휴대폰정보 - 상태 - IMEI)

* IMEI(International Mobile Equipment Identity)는 단말기 제조 시 부여되는 국제식별번호로 총 15자리로 구성




조회가 완료되면 "20% 요금할인 적용가능한 단말기입니다."라는 메시지가 나온다. 20% 요금할인을 받으려면 통신사에 연락해야 한다.
참고로 20% 요금할인 적용가능 단말기로 나오더라도 통신 3사(KT, SKT, LG)가 아닌 알뜰폰의 경우는 해당 사항이 없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화 '콜드 마운틴'

손목에 가민이 있는 분들은 2021 뉴발란스 런온 언택트 런 때 스마트폰 놓고 달리셔도 됩니다

신나는 영화 '수퍼 소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