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5s 배터리 교체시 주의사항

아이폰 5s 배터리를 교체하려는 분들은 이 글을 반드시 읽어 봐야 한다. 왜냐면 내가 아이폰 5s 배터리 교체하다가 잘못하여 홈 버튼 케이블을 끊어먹은 경험이 있기 때문이다.

사진에서 보면 터치 스크린의 홈 버튼에 세 번 접힌 홈버튼 케이블이 보인다. 아이폰 5s는 아이폰 5와 달리 전면 유리를 열 때 90도 가까이 꺾으며 열면 안된다. 터치 아이디 기능이 포함된 홈버튼 케이블이 유리와 본체 사이에 아주 짧게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다.
되도록이면 전면 유리가 꺾이지 않게 열 수 있는 전문 도구를 이용하거나 오프너를 이용해서 조금씩 들어올려야 한다. 흡착판(일명 뽁뽁이)을 이용해서 무리하게 열다가 유리가 한꺼번에 열리면서 홈버튼 케이블을 손상시킨다. 홈버튼 케이블이 손상되면 지문인식을 위한 터치 아이디 기능 상실된다.

끊어진 아이폰 5s 홈버튼 케이블이다. 이젠 더 이상 지문 인식을 위한 터치 아이디는 사용하지 못하게 된다. 본체와 터치아이디 센서가 일체형이기 때문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시중에서 구할 수 있는 홈버튼을 교체해 보지만 터치 아이디는 살아나지 않았다. DFU 모드 복구도 터치 아이디를 살리지 못하는 것을 보면 정말 아이폰 5s는 홈버튼 케이블은 절대 끊어 먹지 말아야 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유튜브 댓글 사용 중지 푸는 방법

갑자기 잘 되던 티맵(T-map) 내비게이션이 종료되는 경우 해결 방법

샌디스크 울트라와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의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