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6s 플러스 64G 로즈골드 개봉기 및 환불기

지난 24일 애플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주문한?아이폰 6s 플러스 64G 로즈골드가 오늘 도착했다. 28일까지 배송될 거라더니 주말이 끼었는데도 하루 앞당겨 왔다.

'제품이 마음에 드셨기를 바랍니다'라는 저 마지막 메시지가 어째 좀 마음에 걸린다 싶더니만.

아이폰은 DHL로, 같이 주문한 가죽 케이스는 TNT를 통한 우체국택배를 이용하여 배송이 되었다.

표지 디자인으로 금붕어를...

군더더기 없는 아이폰 포장 상태. 아이폰 앞뒤로 보호 필름이 전부다.

새로 나온 로즈골드인데 예쁘긴 한데 너무 여성스럽다.

나머지 구성품은 아이폰 5s와 같다. 이어팟, 충전기, USB 케이블.

이번 구매부터 휴대폰 케이스를 같이 주문할 수 있게 되어서 가죽 제품을 선택했다.

느낌이 너무 부드럽다.(긁히기도 잘하고 ㅠㅠ)

유심칩 꽂고 케이스 씌우고 본격적으로 사용하려는데 액정에 무언가 긁힌 자국 발견. 혹시 내가 뭘 뭍힌건가 하고 안경 닦는 수건으로 닦아도 지워지지 않는다. 혹시나 해서 손톱으로 긁어보니 초기 스크래치다. 바로 고객지원(1577-5448 동부대우일렉)으로 전화했다. 자동응답기가 받더니 하드웨어 상담은 080-330-8877로 하라고 해서 다시 전화했다. 한참만에 상담원이 받더니 또 한참 동안 통화를 해야 했다. 상담원은 해당 건은 온라인 주문건으로 초기불량이 확인되면 환불조치가 가능하다며 환불해주겠다고 한다. 내일 모레 수거하러 온단다. 수거하러 오기 전까지 사용해 볼까 하다가 그냥 초기화하고 다시 포장했다. 내 것이 아니까.
포장하기 전까지 잠깐 사용해 본 느낌은 3D 터치가 아직은 낯설지만 익숙해지면 아이폰 사용 패턴이 확실히 단순해지고 직관적으로 바뀔 것 같다. 신기한 기술임에 틀림없다. 그리고 그동안 아이폰 사용자들의 낮은 사진 해상도에 대한 불만을 해소하려느 노력인지 사진 해상도가 32642448(아이폰 5s)에서 40323024로 커졌다는 거다. 이 정도면 정말 대단한 거다. 이미지 퀄리티를 포기하지 않으며 해상도를 키우다니. 그리고 동영상 촬영시 광학손떨림방지(OIS) 기술이 적용되어 피사체가 안정되게 촬영되는 것 같다. 반응속도가 느리게 느껴지는 단점이 있긴 하지만 재생해 보면 정말 신기하게 안정되어 보인다. 그리고 사진 찍을 때마다 자동 저장되는 라이브 포토는 좀 생경하지만 볼수록 신기하다.
3GS, 4s, 5s에 이어 이번이 네번째 아이폰인데 초기 불량이라니 아! 진짜.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화 '콜드 마운틴'

손목에 가민이 있는 분들은 2021 뉴발란스 런온 언택트 런 때 스마트폰 놓고 달리셔도 됩니다

신나는 영화 '수퍼 소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