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5 배터리 교체기

아내가 사용하던 아이폰5가 자꾸 꺼진다며 새로운 폰으로 교체 후 방치되고 있던 차, 자꾸 꺼지는 원인이 혹시 배터리인가 하고 배터리를 한번 교체해 보자 하고 아이폰5 교체용 배터리를 옥션에서 구매했다.(교체도구 및 배송비 포함 2만3400원)
예전에 아이폰 3GS 배터리를 교체해본 경험이 있어서 그런지 그리 어렵지 않았다. 아이폰 3GS에 비하면 전문용어로 '껌'이었다.
아래는 참고한 비디오 영상이다. 이 영상에서는 2분만에 아이폰 5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다고 하는데 정말 몇번 해보면 2분 이내에 가능할 것 같다.
https://www.youtube.com/watch?v=sQqPm3LmwV4

아이폰5의 아래쪽 별나사 두개를 제거한 후 뽁뽁이로 액정을 압착해 들어올린다.

배열이 깔끔해서 좋았다. 아이폰3GS와 달리 기판을 들어올릴 필요없이 바로 배터리가 보인다.

십자 드라이버를 이용해 배터리 연결부위를 덥고 있는 브라켓을 분리한다.

배터리 연결 커넥터는 저렇게 생겼다.

배터리 분리 손잡이를 이용해서 배터리를 떼어내야 하는데 접착력이 너무 강했는지 힘을 주자 손잡이 부분이 떨어져 순간 당황했다. 어쩔 수 없이 배터리는 일자 드라이버를 이용해 지렛대 원리를 이용해 분리했다.

추가로 구매한 배터리 고정 접착 필름이 왜 필요한지 알 것 같다.

아이폰에서 나온 정품 배터리와 교체형 배터리를 나란히 놓아 보았다.

배터리 뒷면이다.

접착 필름을 먼저 붙이고 배터리를 끼워 넣었다.

분해의 역순으로 조립하고 전원을 넣었다. 잘 켜진다. 액정의 중앙 분홍색 부분의 원인은 배터리 때문인줄 알았는데 그건 아닌가보다. 혹시 액정 중앙 부분 분홍색 부분이 왜 생기는지 아시는 분은 댓글로 알려주세요.

iBackupBot으로 배터리 상태를 확인하니 98% 충전량의 충전을 한번도 하지 않은 배터리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그대들은 무엇을 살것인가

yes24에서 문화상품권 사용하기

유통기한이 1년이 넘은 스파게티 소스 먹을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