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o를 새로운 기기에서 사용할 경우 '로컬 데이터 교체'로 데이터 복원해야

아이폰의 '미리 알림'도 나름 괜찮지만 앱스토어에 훌륭한 할일(Todo) 관리 앱이 많이 나와서 이것 저것 쓰다가 금주의 앱에 선정되어 접하고 지금까지 계속 쓰고 있는 '2Do'. 현재 16.49달러(맥용은 54.99달러)에 판매되고 있는 스테디셀러 할일 관리 앱이다.
https://itunes.apple.com/kr/app/2do/id303656546?mt=8#
그런데 아이폰을 교체하거나 여러 iOS 기기에서 사용할 경우 데이터 싱크를 해야 하는데 동기화 관련 한글 번역이 완전 발번역이다. 소중한 백업데이터를 날려 먹고 멘붕... 이 글은 나같은 분이 없길 바라며 쓰는 글이다.
단순한 할 일 목록이라면 대충 기억해 다시 입력하면 되지만 '보고 싶은 영화 목록'이라든가 '봐야할 책 목록'처럼 오랜 시간 동안 저장한 소중한 데이터라면 욱하는 마음에 아이폰이라도 던질지도 모른다.
새로운 아이폰 혹은 다른 iOS 기기에서 2Do를 처음 설치하고 드롭박스 싱크를 설정하면 다음과 같은 동기화 메시지가 나온다.

클라우드(여기서는 드롭박스)에 존재하는 데이터를 기기의 로컬 데이터로 대체하려고 하기 때문에 저 메시지만 보고 누구라도 '서버 데이터 대체'를 누를 것이다. 그러나 예상했던 바와 달리 서버 데이터가 초기화되고 기껏 저장해 두었던 자료가 날아가는 상황 발생한다.
이런 경우 절대 '서버 데이터 대체'를 누르지 말고 반드시 '로컬 데이터 교체'를 눌러야 한다.

하루 빨리 제대로 된 번역이 되길 바란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손목에 가민이 있는 분들은 2021 뉴발란스 런온 언택트 런 때 스마트폰 놓고 달리셔도 됩니다

영화 제목이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1997) As Good As It Gets

신나는 영화 '수퍼 소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