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타2, 영웅제한 영웅 정보

도타2는 다양한 종류의 매치가 있는데 처음 접하는 초보들에게 어울리는 '영웅제한' 모드라는 것이 있다. 총 110가지 영웅들 중에 초보자들이 조작하기 쉬운 20개의 영웅만 선택해서 매치를 할 수 있는 제한된 모드이다. 게임 도중 나가더라도 패널티를 받지 않는 유일한 모드이다.
초보자들이 사용하기 좋은 영웅들이니만큼 적어도 이 20개의 영웅들만이라도 잘 마스터하면 그래도 초보자 티는 벗을 수 있고 멀티플레이에서 초보라고 놀림을 받는 일은 줄어들 것이다. 여기에 각 영웅들의 특징 및 운영 공략, 추천 아이템 등을 소개한다. 이는 모두 엔하위키를 기본으로 하여 개인적인 사견을 곁들인 것이다. 물론 이와 다른 견해가 충분히 있을 수 있다.
Lich?리치 : 지원, 전선 지원, 누커 / 서리폭발 - 얼음 갑옷 - 희생 - 연쇄 빙결 / 아군에게 얼음 갑옷 걸어주기, [아가님의 홀]로 궁을 업그레이드하고 [재생의 구슬]로 궁을 두번 쓰자.
Sven?스벤 : 캐리, 무력화, 전투 개시자, 지원 / 폭풍 망치 - 강력한 가르기(지속) - 전쟁 함성 - 신의 힘 / [칠흙왕의 지팡이], [광기의 가면], Q-궁-평타로 폭딜 가능.
Wraith King?망령 제왕 : 생존력, 캐리, 무력화 / 망령의 불꽃 - 흡혈의 오라(오라) - 필사의 일격(지속) - 부활(지속) / [모르디기안 완갑]으로 공격력 향상, 이동속도가 느리므로 [단멸 점검]으로 적 영웅 바로 앞으로 접근하여 Q 후 평타공격, 마나가 부족해지니 마나 관리 필요.
Vengeful Spirit?복수 혼령 : 지원, 무력화, 전선 지원, 전투 개시자 / 마법의 화살 - 공포의 파동 - 복수의 오라 - 황천의 이동술 / 마법의 화살을 선마하든가 공포의 파동을 선마하든가 플레이스타일에 따라 달라진다. 황천의 이동술은 적 영웅과 위치를 바꾸기 보다는 죽기 직전의 아군을 살리는 기술로 쓰는 경우가 더 많음.
Sand King?모래 제왕 : 전투개시자, 무력화, 누커 / 지하습격 - 모래폭풍 - 부식성 독(지속) - 땅울리기 / [신비의 장화], [점멸 단검], [아가님의 홀], [타라스크의 심장]에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염동력 지팡이]가 있으면 좋다. 지하습격으로 적진으로 파고들고 땅울리기로 마무리. 좋은 위치에서 미리 잠복하고 있다가 땅울리기▶점멸▶지하습격▶모래폭풍으로 이어지는 콤보
Dragon Knight?용기사 : 캐리, 생존력, 무력화, 압박 / 불꽃 숨결 - 용의 꼬리(기절) - 용의 혈통(지속) - 고룡 형상 / [지구력의 북], [칠흑왕의 지팡이], [돌격 흉갑]으로 탱커 겸 세미캐리로 운용.
Viper?바이퍼 : 캐리, 생존력 / 맹독 공격 - 황천극독(지속, 제일 먼저 찍기, 그 다음 맹독공격) - 독성 피부(지속) - 바이퍼의 공습 / [메칸즘], [아가님의 홀], [만타], [칠흑왕의 지팡이]로 괴물을 만들자.
Sniper?저격수 : 캐리 / 유산탄 - 급소 사격(지속) - 정조준(지속) - 암살 / 이동속도가 느리고 체력이 약하기 때문에 위치선정과 상황판단력 필요 / [스카디의 눈]과 [칠흙왕의 지팡이]로 약점을 보완하자~ 하지만 [심판도]와 [묠니르]로 폭딜을 노려도.
Lion?라이온 : 무력화, 누커, 전선 지원, 지원 / 대지의 가시(초중반 담당하는 우수한 기술) - 저수술 - 마나 흡수 - 죽음의 손가락([아가님의 홀]로 보이지 않는 영웅에게도 시전) / 미친듯이 Q를 남발하자, 어차피 마나는 흡수하면 되니까. [평온의 장화]로 무한 로밍. [점멸 단검]으로 적 가까이 다가가 E - Q - R로 영웅 제거.
Zeus?제우스 : 누커, 지원 / 연쇄 번개 - 번갯불 - 전기장(지속) - 천둥신의 분노 / 능력 빌드는 번갯불▶전기장▶연쇄 번개 순으로 마스터, 평타보다는 연쇄번개로 막타를 챙기자. 연쇄번개 - 번갯불 - 궁 순으로 공격. 피해량 증폭을 위해 [아가님의 홀] 필수. 초반에 반드시 갖춰놔야 할 아이템으로는 [물병], [신비의 장화], [점멸 단검] 혹은 [염동력 지팡이], 후반엔 [혼령의 검]
Razor?레이저 : 캐리, 생존력, 누커 / 플라즈마 장막(주력기) - 전기 고리(일명 빨대) - 불안정한 전류(지속) - 폭풍의 눈 / 중부에 서는 것이 좋음. Q와 W중 스타일에 따라 선마 가능. [메칸즘], [타라스크의 심장], [도전의 두건]으로 최대한 레이저를 튼튼하게 만들어주자.?갱킹 시엔 최대한 멀리 떨어져서 플라즈마 장막을 쓴 뒤 재빨리 접근해서 궁 키고 빨대 꽂은 뒤 쫓아가서 평타로 목표를 골로 보내면 된다. 매우 간단해 보이지만 타이밍이나 상황 판단력이 중요하다.
Bounty Hunter?현상금 사냥꾼 : 캐리, 도주기, 누커 / 수리검 투척 - 지나다(지속) - 그림자 보행(제일 먼저 찍는다) - 추적 / 궁극기를 적절하게 걸어 돈을 챙기는 영웅. 은신으로 적 팜존에 잠입해서 위치를 파악하고 뒤에서 추적을 걸어주는 역할이라 감시 와드를 적절히 피하면서 최대한 많은 곳을 돌아다니면서 빈틈을 찾는게 중요하다. 따라서 초보자가 하기에는 어려운 포지션
Death Prophet?죽음의 예언자 : 압박, 누커, 생존력 / 무덤박쥐 떼 - 침묵 - 마력 강화(지속) - 퇴마술 / 무덤박쥐떼를 마스터하고 침묵은 하나만 찍고 마력 강화를 마스터한다.? [혈석], [바이스의 낫], [율의 신성한 홀] 등 마나 재생 아이템을 챙겨 무덤박쥐떼를 난사하자. 퇴마술로 로샨도 잡을 수 있다. 궁이 있을 때 밀고 쿨타임때는 파밍.
Drow Ranger?드로우 레이저 : 캐리 / 얼음 화살(자동시전) - 돌풍(한개는 반드시 찍자) - 명중의 오라(오라, 발동하면 맵 전체 적용) - 명사수 /?적의 누커 기술 1~2방만 맞아도 골로 가기 때문에 돌풍과 어둠의 검을 잘 써야 한다.?'난 캐리야! 이니시에이팅? CC? 그딴 건 네가 해!'라는 생각으로 R,E부터 찍는 육성법은 일명 '스탯충'이라 불린다.?오라는 무조건 나중에 찍어야 한다. Q 선마.
Omniknight?전능기사 : 생존력, 전선지원, 지원 / 정화(선마) - 반발력 - 약화의 오라(오라) - 수호천사 /?정화는 회복과 공격을 동시에 겸하는데다 회복량과 피해량도 많아서 제대로 물려서 죽을 수밖에 없는 교전이든, 상성상 불리한 적에게 당했든 다 엎을 수 있어 전능기사가 있는 라인의 상대를 주저하게 만드는 스킬이지만, 마나소모가 심하므로 아껴 써야 한다. 초반에는 돌진한 이니시에이터에게 힐을 넣어 이니시에이터는 살리고 주변 적들에게 피해를 주다가, 후반에는 아군 캐리에게 적절하게 반발력을 걸어줘서 마법이 안 통하게 하거나 아군을 궁으로 무적으로 만들어 한타를 승리로 이끈다. 단, 정화는?맞은 후에 쓰는게 아니라 맞기 전에 써줘야 한다.?물렸을 때 힐부터 자기 자신에게 걸고 반발력을 걸고 도망쳐라.
Warlock?흑마법사 : 전투개시자, 지원, 전선 지원, 무력화 / 죽음의 결속 - 어둠의 주문(초반 흑마법사 밥줄) - 어둠의 봉기 - 혼돈의 제물 /?한타 때 적들에게 죽음의 결속을 성공적으로 건 뒤 궁극기를 꽂아넣는 식으로 사용한다.?재생의 구슬을 샀을 때 마나가 충분하다면 r-q-재생의 구슬-r-q-e식으로 사용해 주자. [아가님의 홀], [재생의 구슬]
Witch Doctor?저주술사 : 지원, 무력화 / 마비의 가루 - 치유 부두술(토글, 초반에 1 찍고 나중에 몰아찍는다) - 저주의 마법진 - 죽음의 와드 /?마비의 가루▶저주의 마법진▶죽음의 와드 콤보가 제대로 들어가면 2~3명은 순식간에 골로 보내버릴 수 있다.
Juggernaut?가면무사 : 캐리, 압박 / 분노의 칼날 - 치유 와드 - 검무(지속) - 연속베기 /?몸은 꽤 약한 편에 속해서 포탑에 뛰어들면 죽기 쉽다.?선택 단계에서 전능기사가 적군에 있는 것을 보았다면 가면무사를 고를 생각은 접자. 정말 답이 없다.
Tidehunter?파도사냥꾼 : 전투개시자, 생존력, 무력화, 지원 / 분출 - 크라켄 껍질(지속) - 닻 강타 - 재해 / [재생의 구슬] 구입 후 적진으로 파고 들어가 궁- 재생의 구슬 - 궁으로 적 영웅들을 6초간 무력화할 수 있다.
Windranger?바람순찰자 : 무력화, 누커, 지원, 도주기 / 올가미 투척(각도주의) - 강화사격 - 바람질주 - 집중사격 / 보통 9레벨까지 올가미 투척과 강화사격을 마스터하고 바람질주를 생존용으로 하나 찍는다. 레벨 1 궁극기는 데미지 감소가 심하기 때문에 [아가님의 홀] 필수.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샌디스크 울트라와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의 차이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 96 해결방법

PuTTY - Network error: Connection timed out 해결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