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시도서관에서 전자책 대출이 안될 때

그동안 못본 책을 좀 읽으려고 용인시도서관 앱을 이용하여 전자책을 대출하려고 하는데 잘 안된다.
image
원하는 책을 선택하고 대출을 하려고 하면 "회원 정보가 없습니다"라며 대출이 안된다.
이 문제를 용인시 도서관 홈페이지에 몇차례 올렸는데 관리자는 구글 플레이와 달리 앱스토어 승인 기간을 문제삼으면서 기다리라는 답변을 했다. 물론 이는 사실과 다르다. 대출이 되는 전자책이 있고 안되는 전자책이 있는데 관리자는 이 문제에 대해 별 관심이 없나보다. 안되는 이유에 대해 너무 무성의하게 답변하는 듯한 인상이다.
용인시도서관 앱의 앱스토어 설명에서는 전자책 이용시 별도의 전자책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이용할 수 있다고 했는데 대출한 전자책을 보려면 연결된 다른 앱이 필요하다.
용인시도서관앱에 연결된 전자책 앱은 두가지로 하나는 '교보도서관'이고 다른 하나는 '에피루스 전자책도서관'이라는 XDF+ 리더라는 앱이다.
용인시도서관에서 제공하는 전자책에 따라 어느 것은 교보도서관에서 열 수 있고 어느 것은 전자책도서관에서 열 수 있다.
확인해 보니 위 이미지처럼 "회원 정보가 없습니다"라고 나오는 건 실제로 전자책이 없는 경우였다. 혹은 정보만 있고 컨텐츠가 없거나. 용인시도서관 앱에서 전자책 대출이 가능한 것은 용인시도서관 앱을 열 필요없이 '교보도서관'이나 '에피루스 전자책도서관'에서 직접 대출 가능하고 열람도 가능하다.
교보도서관 :?https://itunes.apple.com/kr/app/new-gyobo-doseogwan/id561870437?mt=8#
에피루스 전자책도서관 :?https://itunes.apple.com/kr/app/epiluseu-jeonjachaegdoseogwan/id347246821?mt=8#
 
 
 

댓글

주간 인기글

영화 '미나리', 재밌으나 뭔가 2부가 생략된 느낌

덱스터, 윤봉길의사, 김구선생의 시계 월섬

영화, 드라마 속 주인공이 찬 시계 모델과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