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 'SNS는 스토리를 좋아해'

최근 제목이 그럴듯한 재미있는 전자책을 하나 발견했다. '사진 1장, 동영상 10초의 스토리로 SNS 스타 되기!'라는 부제의 <SNS는 스토리를 좋아해>라는 책이다.
이 책으로 말할 것 같으면 스토리를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마케팅을 하는 플랫폼이라(주장하)지만 실제로 인터넷 펌질 자료로 돈 버는 매체라는 비판을 받고 있는 위키트리 공훈의 대표가 지은 책이다. 공훈의 대표는 일찌기 <소셜미디어시대 보고 듣고 뉴스하라>라는 책도 썼다.
앞으로는 글을 쓰지 말고 스토리를 써라! 뭐 이런 내용으로 책을 쓰려고 노력한 것 같은데 실제로는 SNS(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 등)와 관련된 다양한 툴을 소개하며 이런 툴은 이렇게 저런 툴은 저렇게 써라 하는 테크니컬에 중점을 둔 책이다. 그렇다고 전문가 수준도 아닌.
글이 아니라 스토리에 전념하라면서 책에 등장시키는 서비스, 툴들만 해도 이정도이다.



마치 위키트리에 처음 입문한 초심자에게 좋은 글을 쓰라며 선배가 '이건 너한테만 알려주는 거야'라며 건네주는 매뉴얼같은 느낌이랄까.
그건 그렇고 본문에 '박근혜'를 무려 스무번이나 거론한 공훈의 대표의 저작권에 관한 생각을 살짝 엿볼 수 있는 다음 글로 이 포스트는 마칠까 한다.
위키트리 5주년 기념 강연회를 다녀와서(http://slownews.kr/37099)

댓글

주간 인기글

영화 '미나리', 재밌으나 뭔가 2부가 생략된 느낌

덱스터, 윤봉길의사, 김구선생의 시계 월섬

영화, 드라마 속 주인공이 찬 시계 모델과 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