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챗(Snapchat) 사용방법

며칠 전 "딸통법 대비하기"라는 글을 통해 소개했던 스냅챗(Snapcaht) 사용방법이 필요한 분이 계실 것 같아 이 글을 쓴다.
https://itunes.apple.com/kr/app/snapchat/id447188370?mt=8#
일단 스냅챗은 카카오톡, 텔레그램과 같은 일반 채팅앱과 달리 처음 구동하면 당황스럽게도 카메라 화면이 뜬다. 뭥미? 카메라앱?
iPhone 스크린샷 1
스냅챗의 개발 목적이 실시간 사진 및 동영상 전송이기 때문에 일단 스냅챗을 열면 카메라 화면이 뜨는 것이다. 촬영버튼을 살짝 누르면 사진이 찍히고 꾹 누르고 있으면 최대 10초 동안 동영상이 촬영된다. 이후 사진이나 동영상에 캡션을 추가하여 누구에게 보낼 것인지만 선택 하면 사진이나 동영상이 바로 전송된다. 전송된 사진이나 동영상은 상대방이 확인하면 최대 10초 안에 사라진다. 스마트폰에만 지워지는 것이 아니라 서버에도 전혀 남지 않는다.
카메라롤에 저장된 사진이나 동영상은 전송할 수 없고 반드시 직접 촬영한 것만 보낼 수 있다. 게다가 상대방이 화면이 지워지기 전에 화면캡쳐할 경우 보낸 이에게 이를 알려준다.
만약, 사진이나 동영상을 좀 더 오래 간직하고 싶다면 나의 스토리에 저장할 수 있는데 이런 경우도 저장 기간은 단 하루뿐이다.
이 막강한 보안 기능으로 미국 10, 20대 사용자층이 매우 두텁다. 페이스북의 인수 제안도 거절할만큼 개발자의 앱에 대한 애정도 남다르다고 한다. 딸통법으로 우리나라에서도 곧 선풍적인 인기를 예감할 앱이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샌디스크 울트라와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의 차이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 96 해결방법

PuTTY - Network error: Connection timed out 해결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