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와 안드로이드 비교 2탄, 클라우드 서비스

우선 클라우드 서비스가 뭔지 이해하기 위해서는 클라우드 컴퓨팅이란 개념부터 이해해야 하는데 내 글재주로는 많이 부족하니 위키백과를 일단 참조하도록. 읽기 귀찮은 분들을 위해 간략히 요약하면 인터넷 어디쯤(구름 위 어디쯤?) 데이터 저장소에 사진, 영화, 문서 등 내 데이터를 저장하고 컴퓨터나 휴대폰 등을 이용해서 내가 어디에 있는지 불문하고 필요할 때마다 꺼내와서 사용할 수 있는 뭐 그런 환경이라고 보면 된다.
자, 그럼 iOS와 안드로이드에서 제공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비교해 보자.
iOS는 iCloud란 서비스에서 기본적으로 5GB를 제공한다. 용량이 추가로 더 필요하다면 20GB/월 0.99$, 200GB/월 3.99$, 500GB/월 9.99$, 1TB/월 19.99$에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는 구글 계정과 연동되어 지메일, 피카사, 구글드라이브 등 구글 계정의 사용 총용량을 공유한다. 구글 계정을 가지고 있다면 기본적으로 15GB의 용량을 제공받는다. 게다가 사용 기간에 비례하여 추가 용량을 제공받는다. 필자는 현재 25GB의 용량을 제공받고 있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일단 뭐니 뭐니 해도 용량이다. 사용 편의성이나 서버 안정성과 같은 문제는 엔드유저들에게는 크게 중요치 않은 문제들이다. 이번 iOS와 안드로이드 비교 2탄, 클라우드 서비스에서는 구글의 안드로이드 승!

지금까지 iOS와 안드로이드의 점수는 1:1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갑자기 잘 되던 티맵(T-map) 내비게이션이 종료되는 경우 해결 방법

VLC Media Player 단축키

0바이트 파일 삭제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