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팁 정리

아이폰 운영체제인 iOS가 8로 업데이트 되면서 새롭게 추가된 앱이 '팁'이다. 사실 아이폰의 유용한 기능을 잘 모르고 사용하는 분들을 주위에서 많이 보게 된다. 그래서 술자리에서 야, 아이폰에 그런 기능이 있었어? 하면서 아이폰 사용자끼리 사용법을 공유하는 장면을 심심찮게 보기도 한다. 물론 'PowerGuard'라는 앱 등을 통해서 많은 팁을 얻고 있지만 애플사에서 직접적으로 공식 앱을 통해 팁을 제공한다니 여간 반갑지 않다.
이제 새롭게 선보이는 공식적(?)인 팁을 같이 공유하고자 한다.

1. 알림에 빠르게 응답하기



iOS 7에서도 알림을 터치하여 즉각적인 수행이 가능했지만 예전에는 알림을 누르면 해당 앱이 구동하는 방식이었다면 이번에는 앱을 구동시키는 것이 아니라 위젯 형태로 수행된다. 아이메시지 같은 경우 알림을 끌어내리면 현재 구동하고 있는 앱을 그대로 놔두고 메시지 보내는 아주 작은 입력창만 나와 메시지를 보내고 나면 사라지는 방식이다. 간편하면서 매우 편리해졌다.
10점 만점에 9점

2. 오디오 메시지 보내기



메시지 보내는 창에서 현재 내 목소리를 녹음하여 보내거나 주위 상황, 혹은 흐르는 음악 등을 보낼 수 있다. 텍스트로 변환해 주는 소리 입력과는 별개의 개념이다. 단, 아주 훌륭한 기능이긴 하지만 아이메시지에서만 가능하다. 카카오톡에서는 이미 보이스톡이라는 기능으로 이미 알려진 기능
10점 만점에 5점

3. 메일 빠르게 관리하기



목록만 보고도 이제 여러 작업이 가능해졌다. 예전에는 메일을 선택하고 본문이 나온 다음에야 다양한 작업이 가능했는데 이제는 목록만 보고도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쓸어넘기기로 삭제나 답장, 전달이 가능해졌다.
10점 만점에 9점

4. Siri로 노래 제목 찾기



오, 랩 부분이 많은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아브라다카브라'를 들려줬더니 금방 맞추네. 단, 다음의 음성 검색 중 '음악' 기능으로 이미 알려진 기능
10점 만점에 5점

5. 알림 받기



특정 메일(긴급 메일 등)에 대한 알림을 추가할 수 있다.
10점 만점에 7점

6. 자주 연락하는 사람과 연락하기



아이폰의 핵심 기능인 홈버튼 두번은 지금까지 실행했던 앱 목록을 보여주고 백그라운드의 숨어 있던 앱을 빠르게 실행해주는 기능이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지금까지 연락했던 최근 사용자 연락처 목록이 나타나 빠르게 문자를 보내거나 전화를 걸 수 있다. 사용자 목록에는 즐겨찾기 목록이 항상 보여진다. 즉, 이제부터는 즐겨찾기에 있는 사람과 연락하려면 굳이 연락처까지 갈 필요가 없이 홈버튼 두번으로 간편해졌다.
10점 만점에 8점

7. 메시지 발송된 시간 확인하기



말풍선을 왼쪽으로 밀면 발송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는데 이미 iOS 7에서 선보인 기능
10점 만점에 2점

8. 가족과 공유하기



음악, 동영상, 책, 앱을 한번만 구매해도 가족 전체가 사용할 수 있다는데 마누라 몰래 특정 앱(?)을 구매하고 싶을 때 별도로 해지해야 하는 불편함 발생. 자녀와 함께 사용하고자 할 때는 요긴할 것으로 보임.
10점 만점에 6점

9. 타이머로 셀프 카메라 찍기



아이폰 사진에 대해서는 지금까지 화질이나 사용법 등 큰 불만이 없었는데 아쉬운 것이 셀프 타이머, 그런데 드디어 iOS 8에서 셀프타이머 추가됨. 이제 무음 기능만 추가되면 카메라앱 다 지워도 됨.
10점 만점에 10점

댓글

주간 인기글

샌디스크 울트라와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의 차이

크롬북에서 사용 가능한 10가지 동영상 편집기

소음순 정리 ㄷㄷㄷ.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