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진화하는 페이스북 메신저

나의 아이폰 연락처에는 2000여개의 연락처가 있다. 하지만 최근 1년 동안 연락을 주고 받은 사람은 과연 몇이나 될까? 불과 몇십에서 몇백??하지만 페이스북 친구는 어떤가? 연락처의 10분의 1밖에 안되는 200여명의 친구들과는 거의 매일 소통을 하고 있다. 결국 페이스북 친구들이 진짜 중요한 지인이란 이야기다.
한동안 찬밥신세를 면치 못하던 페이스북 메신저가 새로워졌다. 페이스북에서 메시지 기능만 달랑 빼낸 것과 같은 밋밋한 앱에서 카카오톡처럼 다양한 기능의 모바일 메신저로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https://itunes.apple.com/kr/app/facebook-messenger/id454638411#

기존 페이스북 메신저는 페이스북 친구들끼리만 연락을 취할 수 있었는데 이번에 새로 나온 버전은 아이폰 연락처를 기반으로 하여 페이스북 친구가 아니라도 페이스북 메신저를 사용하는 연락처의 사용자와 연락을 주고 받을 수 있다. 그리고 대화 중 상대방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약속을 잡는다거나 상대방이 있는 곳으로 찾아가는 경우 매우 유용할 것으로 보인다.
아직 사용자가 많지 않아 카카오톡만큼 사용 빈도는 높지 않지만 페이스북 메신저 연락처를 통해 아직 페이스북 친구로 추가하지 않은 지인을 확인하는 등 커뮤니케이션 도구로서의 페이스북 사용율을 더욱 높이는데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두번 볼 영화는 아닌 '메이저 그롬: 플레이그 닥터'

저는 화성을 매일 출근합니다

HP 멀티미디어 스피커 HDE-6002 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