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금 화면에서 암호없이 아이폰(아이패드) 사용하기

어제 iOS7이 iOS 7.0.2로 판올림되었다. 그런데 바뀐 내용이 재미있다. 잠금 화면 암호를 건너뛰도록 허용할 수 있는 버그를 수정했단다. 그리스어는 뭐...

안드로이드 계열에서 툭하면 나오는 피싱이니 뭐니 하는 보안이슈를 강건너 불보듯 하던차 오 이거 재밌는걸 하고 관련 기사를 검색해 보았다.
지난 19일 iOS7이 공개되지 마자 잠금 화면에서 암호를 입력하지 않고도 제어센터를 통해 홈화면으로 들어가는 방법이 9to5Mac을 통해 알려졌다. 동영상을 보면서 실제로 따라하니까 비밀번호 없이도 정말 제어센터를 통해 사진공유와 연결된 앱 즉 메시지보내기, 메일, 트위터, 페이스북, 플리커 등을 사용할 수 있었다.(영어가 좀 되시는 분들은 동영상 보지 말고 그 아래 방법을 보고 그대로 따라해도 됨)그리고 현재 백그라운드에 돌고 있는 앱 목록이 모조리 보여 기기 사용자의 아이폰(아이패드)사용 패턴이 드러난다. 물론 이 버그는 설정에서 잠금 화면에서 접근을 해제한 기기에서는 불가능하다.
iOS7 업데이트 후 위험하다 싶어 잠금 잠금 화면에서 접근을 해제했지만 중요한 보안 이슈이므로 냉큼 업데이트.

댓글

주간 인기글

어메이즈핏 티렉스 워치 페이스 정리

지름신 발동! 어메이즈핏 티렉스 프로(Amazfit T-Rex PRO) 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