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를 쓰고 싶어지는 앱, 데이원(Day One)

아이폰으로 일기를 쓰게 만드는 충동을 주체할 수 없게 만드는 앱, 바로 데이원(Day One)이다. 며칠 전 애플 앱스토어 5주년 기념 이벤트에 무료로 내려받았는데 지금 보니까 4.99달러다.
https://itunes.apple.com/kr/app/day-one-journal-diary/id421706526?mt=8#
지금까지 일기 관련 앱 여러가지를 써봤지만 데이원(Day One)만큼 아기자기하고 재밌는 앱을 보지 못했다.
일기 데이터는 기본적으로 아이클라우드에 저장이 되는데 옵션에서 드롭박스로 저장 위치를 변경할 수 있다. 드롭박스로 저장위치를 변경하려면 드롭박스 계정이 있어야 한다. 아이폰에서 New to Dropbox? Get the App!을 누르면 아이폰용 앱 드롭박스를 설치하려고 하는데 굳이 앱을 설치하지 않고 웹에서 사용자 계정을 만들고 그 계정 정보만 입력해도 된다.
비밀번호(Passcode) 기능을 활성화하여 데이원(Day One)을 잠글 수도 있고 포스퀘어와 연동하여 위치를 포스퀘어 플레이스로 선택해 포스퀘어 체크인을 동시에 할 수도 있다는데 테스트해보니 플레이스 선택은 되지만 자동 체크인은 아직 안되는 것 같다. 내용을 적지 않고 사진만 올리면 길게 타임라인에 파노라마 형태의 사진이 보여진다.

왜그런지 내 아이폰3GS에서는 최근 사진 가져오기(Last Photo Taken)을 누르면 앱이 종료되는 현상이 발생한다.
이번 여름휴가 일지는 데이원(Day One)이다.

댓글

주간 인기글

샌디스크 울트라와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의 차이

난 알코올 중독자입니다

영화 '더 킹' 재밌네(내용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