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 레이싱(Real Racing) 3의 타임 시프트 멀티플레이어(TSM, Time Shifted Multiplayer™) 시스템

실제 차량, 실제 트랙, 실제로 주행하는 것같은 물리감, EA에서 만든 궁극의 레이싱 게임 Real Racing 3에 TSM(Time Shifted Multiplayer™)이란 개념이 참 재미있다.
보통 온라인 레이싱 게임은 유저간 실시간 멀티플레이를 제공하는 것이 보통인데 Real Racing 3는 실시간 멀티플레이를 제공하지 않는 대신 등록된 친구들이 시간을 초월하여 맞붙는 TSM이란 개념을 통해 멀티플레이를 지원한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가 네트워크에 연결이 된 상태로 게임을 플레이하면 유저의 차량 및 게임 데이터가 TSM에 저장이 되는데 이를 기반으로 친구가 오프라인이더라도 친구의 고스트 계정이 마치 지금 나와 경쟁하는 것처럼 게임을 진행하게 된다. 물론 등장하는 친구들은 AI 고스트로 주행을 하기 때문에 실제가 아니다.
지금 주행하고 있는 트랙, 차량, 기록 등을 참조하여 마치 해당 유저가 지금 실시간으로 나와 같은 트랙에서 지금 실시간으로 경쟁하는 듯한 시스템, 이것이 바로 TSM이다. 물론 친구가 이 트랙을 주행한 적이 없다면 경쟁 상대로 등장하지 않는다.
그런데 어떤 트랙은 경쟁 상대나 친구들의 실력이 너무 뛰어나서 도저히 1위 트로피를 획득하기 힘든 트랙이 있다. 결국 성능이 좋은 다른 차량을 구매하거나 차량 성능 업그레이드를 해야될 필요를 느낀다. 그러나 모아 놓은 R$가 없더라고 포기하지 말자. 이런 경우에는 해당 이벤트를 반복 진행하다 보면 어쩌다 가끔 실력이 다소 하향된 ?유저들의 고스트들이 경쟁자로 나오는데 이때 트로피를 노리는 것도 한 방법이다.(늘상 그런 것은 아님)

참고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가 오프라인일 경우 TSM이 아닌 로컬시스템에 데이터가 저장되고 나중에 네트워크에 연결되면 누적된 데이터가 TSM에 전송되므로 온오프라인에 구애받지 않고 게임을 즐기면 된다. 더 많은 친구들의 AI 고스트와 경쟁을 해서 이기는 경우 보상이 일반 Bot들과 치르는 경기보다 훨씬 뛰어나다. R$(리얼레이싱 게임머니)를 더욱 빨리 모으고 싶다면 친구를 많이 등록하자!
이제 리얼 레이싱 3에서 1등 할 준비가 되었는가? 그럼 이글을 통해 1등하기 노하우도 익혀보자!

댓글

주간 인기글

샌디스크 울트라와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의 차이

난 알코올 중독자입니다

영화 '더 킹' 재밌네(내용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