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크레딧케어서비스 굿바이!

20년 가까이 KB카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제 다른 카드사로 바꿔야 할 때가 온 것 같다.
엊그제 KB카드라면서 아웃바운드 전화가 걸려와 받아 보니 현재 사용하고 있는 KB 굿데이카드 결제금액 대비 포인트 제공이 좋지 않으니 포인트를 훨씬(?)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포인트리 라임카드로 발급받으라는 거다. 골드카드로 발급하면서 연회비도 면제시켜주겠다고 하여 그러라고 했다.
그런데 전화를 바로 끊지 않고 카드 상세 설명을 해준다면서 무슨 정보제공에 동의하느냐, 제공된 정보가 경품당첨 등등에 이용되는 것에 동의하느냐 등 뭘 동의하냐는 질문을 수차례 하는 것이 아닌가. 거의 비슷한 대답을 하다 보니까 내용을 주의를 기울이면서 듣지 않은 모양이었다. 통화를 끊고 보니까 이상한 문자가 왔다. 지난 달 결제한 어떤 건이 세이브전표로 전환된다는 내용었다. 검색해보니 이것도 사기성이 농후한 할부유사 서비스였다.?바로 전화걸어 현금결제로 돌려놨다. KB카드가 이젠 별 요상한 서비스로 고객의 돈을 뜯어간다고 잠깐 생각했었다.
신청한 카드가 어제 도착해서 기존 카드를 해지하려고 KB카드 홈페이지에 들러서 해지처리하고 지난 달 결제금액을 조회중 이상한 서비스를 발견했다.
이름하여 '와이즈크레딧케어서비스'.

거의 매달 3,000원에서 많게는 8,000원까지 꼬박꼬박 나가고 있었다. 이게 뭔가 하고 살펴보니 2011년 겨울에 KB카드 상담원이라며 '와이즈크레딧케어서비스' 가입권유 전화를 받은 것이 기억이 난다. 내가 병이나 사고 등으로 카드 대금을 결제하지 못하는 경우에 최대 5,000만원까지 결제금액을 면제해 준다는 우수 고객(?)한테만 가입을 받는 특별한 서비스라는 것이다. 솔깃하지 않은가? 그리고 우수회원한테만 주어지는 특별한 서비스라니.
그런데 관련 서비스를 검색해 보니 이건 완전 채무면제서비스를 가장한 보험상품인 거다. 사고나 질병으로 서비스를 신청해도 제대로 보상받지도 못하고 보상 금액도 터무니 없다는 불만이 자자하다. 차라리 보험상품을 하나 드는 게 낫다는 의견이다. 바로 1588-5236으로 전화 걸어 해지신청. KB카드도 해지신청. KB통장도 해지 신청.
KB 굿데이가 아니라 굿바이~

댓글

  1. 이 글 좀 블로그에 가져갈께요.
    저도 오늘 국민것들과 굿바이 했거든요.

    답글삭제
  2. 네, 출처만 밝혀주시면 얼마든 가져가셔도 됩니다.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샌디스크 울트라와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의 차이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 96 해결방법

유튜브 댓글 사용 중지 푸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