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인기무료 앱 1위, 미니모터레이싱 for kakao

현재 아이폰 인기무료 1위에 카카오 게임 미니모터레이싱이 달리고 있다.
https://itunes.apple.com/kr/app/minimoteoleising-for-kakao/id615969135?mt=8#
마치 카트라이더를 연상케하는 레이싱 게임인데 주행 화면이 차량 전방에 고정된 방식이 아니라 위에서 내려다보는 아케이드 방식이라 박진감은 약간 떨어진다. 그러나 급회전에 따른 드리프트, 아기자기한 맵, 귀여운 자동차 디테일, 다양한 레벨의 라이센스, 그랑프리 순위 등등 곳곳에 재미있는 요소가 숨어 있어 은근히 중독성을 야기한다.
게임 한판에 배터리 한개가 소모되는데 친구에게 추천을 하면 한개를 추가로 얻을 수 있고 모은 별로 배터리를 구매할 수 있다. 게임중 터보 가속도를 낼 수 있는 니트로가 기본적으로 두개 탑재되는데 두개가 채워진 상태에서 니트로 아이템을 아무리 먹어도 늘지 않는다. 최대 니트로가 두개이니 주행 도중 도로 앞쪽에 니트로가 보이면 얼른 하나 쓰도록 하자. 니트로 아끼다가 1등 놓친다.
어느 정도 트랙을 돌다보면 점점 경쟁자들이 실력이 좋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차량의 성능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성능 좋은 상위의 자동차를 구해야 한다. 새로운 차량을 얻으려면 현재 라이센스의 맵을 마스터하거나 현재 보유중인 라이센스 차량을 끝까지 업그레이드시키면 새로운 자동차를 구매할 수 있는 준비가 된다. 그도 저도 싫고 바로 구매하고 싶다면 모은 별을 이용해 바로 라이센스를 구매할 수 있다. 물론 별은 하루에 하나씩 주긴 하지만 현질로 바로 구매할 수 있다. 인앱결제가 요즘 대세인가 보다.


각 트랙은 굴곡과 가변폭으로 인해 주행하는 것이 그리 녹녹치 않다. 각 트랙의 특성을 잘 파악하는 것이 시간단축과 우승의 핵심이다.

경쟁 차량끼리 충돌하게 되면 경로가 바뀌거나 도로 밖으로 밀려날 수 있다. 트랙에 따라 충돌에 강한 차량을 적절히 활용하는 것도 전략이라면 전략.

각 차량마다 가속도, 핸들링, 속도 등의 최고치가 다르다. 각 자동차별로 각각의 성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궁극의 차량을 선택했다면 끝까지 업그레이드시켜 보자.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샌디스크 울트라와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의 차이

유튜브 댓글 사용 중지 푸는 방법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 96 해결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