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미싱을 조심하자

요즘 스미싱에 대한 주의를 요한다는 안내 메일이 부쩍 많이 들어오고 있다. 스미싱이란 SMS + Phishing 의 합성어로 SMS단문 문자를 이용해 휴대폰으로 사용자의 데이터를 가로채 각종 소액결제 서비스를 이용한 사기수법을 이르는 말이다.
스미싱에 대해 더 알아보기 :?http://kr.b4usurf.org/index.php?page=smishing
대체 어떤 SMS 문자를 이용해 사용자의 데이터를 가로채는지 보자.

옥션에서 보내준 대표적인 시미싱 문자들의 예이다. 스마트명세서를 가장하기도 하고 무슨 어플을 설치하면 커피를 무료로 준다, 무슨 무슨 무료교환권, 모바일 청첩장, 환급금 조회, 무료 시식권 등을 제공한다고 하는 등 사용자로 하여금 무심코 클릭하도록 유도하는 문자들이다.
이런 류의 문자를 받으면 일단 스미싱일 것이라고 가정하고 무시하거나 삭제하는 것이 가장 좋다. 뭐 통신사마다 소액결제를 차단하거나 금액을 제한하는 방법도 있긴 하지만 소액결제를 주로 하는 분들에게는 그리 권할 방법은 아닌 것 같다. 그리고 미확인 앱이 자동으로 설치되지 않도록 스마트폰 보안설정을 강화하는 방법도 있는데 iOS를 사용하는 아이폰은 이런 면에서 정말 대단한 폰이 아닌가 싶다.

댓글

  1. 편리함 속에 불편함만 더 늘어 나는것 같아요.
    이통사 차원에서 막도록 하면 더 많은 사람들이 편리하고 유용하게 쓸텐데 말이죠..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샌디스크 울트라와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의 차이

유튜브 댓글 사용 중지 푸는 방법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 96 해결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