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3GS 배터리 교체 후 카메라 작동 안될 때

갑자기 급전이 필요해서 아이폰4S를 팔고 예전에 사용하던 아이폰 3GS를 꺼내서 사용한다고 글을 썼었다.
그런데 한 6개월 방치했다 사용하는 아이폰 3GS의 배터리는 심하게 맛이 간 상태였다. 완충도 힘들뿐더러 완충이 되더라도 10분을 못버티고 그냥 뻗었다. 물론 USB케이블을 연결한 상태에선 아주 잘 작동했다. 무슨 노트북도 아니고 전원을 계속 연결해서 쓸 수도 없는 노릇이고 해서 애플 공식 A/S점인 대우일렉으로 연락했다. 아이폰 3GS는 배터리 ?교체 안해준단다.
제길.
구글링을 해보니 옥션과 같은 곳에서 배터리만 구매해서 직접 교체해도 된단다. 오호~ 바로, 지름(2만원)

아이폰 3GS 배터리 교체 방법에 관한 글이 좀 있던데 이글을 참조해서 완전 분해 완료.

배터리의 배가 저렇게 부풀어 올라 있다. 만져보니 거의 터질 것 같다. 떼어낼 때 터지면 어쩌나 노심초사했다. 조심스럽게 헌 배터리를 떼어내고 새로운 배터리로 교체하고 분해 역순으로 조립.
다음 날, 향상된 배터리 성능에 감탄하며 잘 사용하다가 카메라가 작동 안되는 것을 발견했다. 아무리 아이폰을 껐다 켜봐도 안되고 구글릴을 해봐도 여전히 소프트웨어적인 방법 뿐이다.
그래서 다시 분해해 보니 원인을 발견했다. 메인기판에서 카메라 모듈을 연결하는 부분이 다른 연결 커넥터와는 달리 맨 바닥에 있는데 그것이 연결이 안되고 조립된 것. 사진을 보면 맨 배터리 위 오른쪽에 카메라 모듈이 달려 있다. 메인보드 ?꺼낼 때 그냥 떨어져 버린거다. 케이스 하단에서 카메라를 떼어내서 메인기판에 붙이고 기판을 통째로 붙여야 카메라 모듈이 작동한다. 아주 ?간단한 걸 놓쳤지만 중요한 사실 하나를 배운 셈이다.
두번째로 분해해서 조립하니 시간도 얼마 안걸리고 숙달되는 느낌이다. 이 참에 휴대폰 수리점이나 하나 차릴까?

댓글

  1. ㅋㅋㅋ 이렇게 수리점을 하나 부업으로 하시게 되는건가요?

    답글삭제
  2. 여차하면? ㅋㅋㅋ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샌디스크 울트라와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의 차이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 96 해결방법

PuTTY - Network error: Connection timed out 해결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