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신전환과 착신해제 방법, 그리고 비용문제

한국통신(KT)의 일반전화 착신전환 방법입니다. 일반 전화번호에 걸려온 전화를 다른 일반전화 혹은 휴대폰으로 대신 받기 위해 착신전환을 이용하게 되는데 아래 방법으로 착신전환을 하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처리되면 딩동댕 소리가 납니다.



착신전환 : * 88 (착신전환할 전화번호) *



착신해제 : # 88 *



그런데 주의할 점은 착신전환에 따른 비용문제입니다. 착신전환을 한 전화에서 일반전화로 연결되었다면 착신전환이 일어날 때 일반 전화요금이 부과되고 착신전환을 휴대폰으로 해 놓았다면 전화가 걸려올 때마다 휴대폰 통화요금이 부과됩니다.



예를 들어 지방출장으로 사무실에 있는 전화를 휴대폰으로 착신전환을 해놓은 홍길동에게 이몽룡이 사무실에서 전화를 한다고 가정한다면 이몽룡은 사무실 일반전화요금을 내고 전화를 받은 홍길동의 사무실 전화는 이몽룡의 전화를 다시 홍길동의 휴대폰으로 착신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홍길동은 전화를 받기만 해도 휴대폰 요금을 내야 합니다.



착신전환을 하고 있는 회선의 전화요금이 많이 부과되는 이유는 바로 이 때문입니다. 만약 키폰이라던지 내선을 이용하고 있는 다수의 전화 사용자끼리 착신을 하는 경우에는 내선 사용자는 무료로 통화가 되기 때문에 착신전환 기본요금 외에 착신에 따른 추가 통화요금은 부과되지 않습니다.

댓글

  1. 음.. 내용이 이해가 잘 안되는데
    사무실 전화를 핸드폰으로 돌려 놓으면
    사무실 전화번호로 유선전화로 걸면 유선전화 비용이 아닌 핸드폰 요금으로 청구된다는 의미인가요?
    아니면 핸드폰 + 유선전화가 청구된다는 의미인가요?

    답글삭제
  2. 일단 전화를 건 쪽이 일반유선전화요금을 내고, 구차니님의 사무실에서 휴대폰으로 착신을 하는 것이니 구차니님이 휴대폰 요금을 내시는 겁니다.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그대들은 무엇을 살것인가

yes24에서 문화상품권 사용하기

유통기한이 1년이 넘은 스파게티 소스 먹을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