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 = 협업 도구

구글 드라이브를 단순히 웹하드 정도로 생각하고 사용하는 분들이 있다면 구글 드라이브의 기능을 10% 정도밖에 사용하지 않는 겁니다.
초기 무료로 제공되는 용량인 5GB가 좀 ?아쉽긴 하지만 컴퓨터, 맥, 안드로이드, 아이폰 등 이기종에서 다수의 사용자들과 다양한 문서를 공유하고 실시간으로 편집할 수 있다는 것이 여타 다른 서비스와 다른 점입니다.
아래 동영상 30초 부근을 유심히 보십시오.



컴퓨터에 구글 드라이브를 설치하면 아래 화면과 같이 ?탐색기에서 마치 내 문서를 다루듯 드래그 앤 드롭으로 관리할 수 있으며 편집 또한 가능합니다. 다른 기기에서 실시간으로 변경이 적용되는 것은 물론입니다.

일반 파일 업로드, 다운로드만 되는 서비스와 용량으로 비교하는 것은 가당치 않습니다. 지워지면 안되는 중요한 문서는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해야겠습니다.
구글 드라이브 시작하기 :?https://www.google.com/intl/ko/drive/start/index.html?authuser=0

댓글

  1. 구글 드라이브에 있는 내용을 휴대폰에서 편집을 해서구글 드라이브에 저장 하려면 어떻게 하죠? 내가 편집을해서 저장하려고 하면 반드시 저장위치가 sdcard로 나와서 휴대폰에만 저장되고 구글 드라이브에는 편집 이전의 내용이 있습니다.

    답글삭제
  2. 저장위치가 SDCARD라고 나온다면 안드로이드 계열의 스마트폰인 것 같습니다. 제가 아이폰을 사용해서 해당 내용은 제가 답변드리기 곤란하네요.
    맞을지 모르겠지만 혹시 "내 드라이브"에서 문서를 열지 않고 "내 폰에서" 혹은 "오프라인"에서 작업하신 건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