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탈옥(jailbreak) 10분안에 끝내기

예전에는 아이폰을 탈옥하려면 꽤 많은 절차와 방법으로 컴퓨터에 자신이 없거나 아이튠즈 연결에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탈옥을 하고 싶어도 쉽게 시도하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요즈음은 탈옥툴이 너무도 쉽게 나오고 있어서 뭐 컴퓨터를 켤 줄만 알아도 누구나 따라서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탈옥(jailbreak) 10분안에 끝내는 방법이 있으니 순서는 이렇습니다.


  1. iOS가 최신(현재 iOS 5.1.1)인지 확인한다.(설정-일반-소프트웨어 업데이트)

  2. iOS버전에 맞는 탈옥툴을 인터넷에서 내려받는다.

  3. 압축을 풀어 탈옥툴(실행파일)을 실행한다.

  4. 아이폰을 연결하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연결한다.

  5. Jailbreak 단추만 누르면 컴퓨터가 알아서 탈옥해 준다.




이게 전부입니다. 얼마나 쉽습니까. 예전에는 탈옥하기 전에 반드시 아이튠즈를 연결해서 백업을 하라고 하는데 요즈음 나오는 탈옥툴의 완성도가 높아서 굳이 백업까지 할 필요는 없어 보이나 혹시 걱정되시는 분들은 탈옥하기 전에 아이튠즈로 백업해 놓길 권장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탈옥툴은 Absinthe 2.0.4, Redsn0w 0.9.14b2 ?등을 말하는데 종류는 달라도 결국 탈옥을 하게 되면 아이폰의 숨은 모든 기능을 열어주게 하는 Cydia를 설치해 주는 것은 똑같습니다.

댓글

  1. 아부지께서 아이패드 쓰시는데 아직 불편한게 없으신거 같아서 탈옥까지는 안하고 있어요 ㅋ
    개인 장비가 생긴다면 한번 탈옥해보고 싶긴하네요
    아. 혹시 탈옥하고 다시 원복도 간편하게 가능한가요?

    답글삭제
  2. 제가 엊그제 올린 글이 있는데 복원도 무척 쉽더군요. 쉬운 탈옥과 쉬운 순정복원. 중고로 파느니 갖고 노는게 더 잘됐어요.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