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옥의 끝은 순정이다 - DFU모드로 탈옥한 아이폰 초기화하기

'탈옥의 끝은 순정이다'란 말도 있듯이 아이폰의 숨은 막강한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탈옥하셨던 분들이 다시 순정상태로 되돌려 놓는 ?사례를 자주 보게 됩니다.
인터넷뱅킹이 안되어, 잦은 오류, 빠른 배터리 방전 등등 뭐 이유야 어떻든 다시 순정 상태로 아이폰을 돌려 놓는다는 것은 온갖 악성 소프트웨어에 감염되어 사용하기 짜증나는 컴퓨터를 깨끗이 포맷하고 윈도를 새로 미는 듯한 기분과 비슷하다고 볼 수 있겠죠.
여기서 말하는 DFU모드를 이용해 아이폰을 초기화한다는 건 백업된 데이터를 다시 복원하는 아이튠즈의 복원 솔루션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DFU란 Device Firmware Update의 ?약자로 아이폰을 공장 출하상태로 돌려놓는다는 것입니다. 즉 사용자 데이터인 연락처, 사진, 어플 등 모든 데이터가 사라지는 것이죠. 따라서 이 DFU모드로 초기화 하기 전에 이미 아이튠즈를 이용하거나 ?iCloud를 통해 사용자 데이터가 백업되어 있어야 합니다.
DFU모드로 아이폰을 초기화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아이폰 전용 USB케이블을 이용해 아이폰을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2. 아이튠즈를 구동합니다.(아이폰이 ?검색됩니다.)

  3. 아이폰 전원을 끕니다.(검색된 아이폰이 사라집니다.)

  4. 아이폰의 홈버튼과 슬립버튼을 동시에 누릅니다.(애플로고가 보입니다.)

  5. 약 10초 후에 애플로고가 사라지면 슬립버튼에서 손을 뗍니다.(홈버튼은 계속 누르고 있어야 합니다.)

  6. 잠시 후 아이튠즈에서는 'iTunes가 복구 모드에 있는 ?iPhone을 발견했습니다. iTunes와 함께 사용하기 전에 이 iPhone을 복원해야 합니다.'라는 창이 뜨는데 [확인] 단추를 눌러 아이튠즈로 돌아갑니다.

  7. 아이튠즈 첫화면의 [복원] 단추를 눌러?복원 및 업데이트하면 끝입니다.(펌웨어를 다운로드 받는데 몇분 이상 걸릴 수도 있습니다.

  8. DFU 초기화에 성공하면 "사용자의 iPhone이 초기 설정값으로 복원되었고 재시동 중입니다. iPhone을 연결 상태로 두십시오. iPhone이 재시동된 후에 iTunes 창에 나타납니다."란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팔색조 탐조 성공

가시개미(P. lamellide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