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격전을 보는 듯한 아이폰 게임 'Smash Cops'

오늘 소개할 아이폰 게임은 스매시캅(Smash Cops)이겠다.
일단, 너무 재밌다. 조작도 간단하고 3D ?물리엔진을 이용해 정말 내가 헬기를 타고 범인을 추격하는 듯하다. 무료 이벤트 기간에 무료로 받았는데 지금 확인해 보니 $2.99이지만 결코 아깝지 않은 게임이다.(기말고사 준비해야 하는데 큰일이다.)

http://itunes.apple.com/us/app/smash-cops/id480956504?mt=8#
게임의 목표는 경찰이 되어 도심 추격전과 관련된 32개의 미션을 수행하는 것이다. 미션의 레벨이 올라갈수록 난이도가 올라가 처음 지급되는 차량인 Patrol로는 단 몇개의 미션밖에 깰 수 없다는 것이다. 그렇다면더욱 강력한 경찰차량은 어떻게 얻는가? 바로 미션을 수행하고 나면 얻는 별(★)로 얻는다.
그리고 랜덤으로 Super Cop이라는 아이템을 얻는데 이를 사용하면 사용한 해당 미션에서 매우 강력한 성능을 지닌 수퍼캅이 된다. 속도, 내구력, 공격력이 증가하여 미션 수행이 수월해진다. Super Cop은 매우 요긴하지만 얻기 매우 힘들기 때문에 추가 구매하는 단추가 있을 정도다.

위 화면처럼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별을 많이 받을 수 있는데 한 미션당 최대 5개의 별을 받을 수 있다. 별을 많이 모으면 새로운 경찰 차량을 빨리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잠긴 미션을 풀 수도 있다.
 

이번 미션을 완수하니 별은 두개밖에 못얻었지만 1개의 Super Cop과 도넛 한조각을 받았다.
 

새로운 경찰 차량을 얻을만큼 별을 모으면 위와 같이 새로운 경찰 차량 크루저(Cruiser)가 잠김에서 풀린다. 이제 더욱 강력한 경찰차량으로 범인을 추격할 수 있게 되었다.
 

거의 대부분의 미션은 시간 제한이 있다. 위 메시지를 통해 새로운 경찰 차량인 인터셉터(Interceptor)를 ?얻으려면 15개의 별이 더 필요하고 미션을 좀 더 쉽게 깨려면 Super Cop을 사용하라고 알려준다.
 

어느 정도 미션을 완수하다 보면 계급이 올라간다. 게임과는 직접적으로 상관은 없지만 뭔가 매슬로우의 욕구 4단계가 충족되는 느낌이랄까?
 

미션 19번째부터는 네번째로 지급된 경찰 차량인 Enforcer로도 깨기 힘들정도로 난이도가 올라간다. 4대의 길거리 폭주족을 잡아야 하는 19번째 미션에서 몇번을 거듭 실패하고 결국 Super Cop 아이템을 하나 쓰고 나서야 완수할 수 있었다. 미션 수행에 어려움이 생긴다면 지난 미션을 다시 수행하여 별을 좀 더 모아 상위 레벨의 경찰 차량을 빨리 획득하는 것도 팁이라면 팁!
준비가 되었나? 그렇다면 거리의 폭주족을 잡으러 가자!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