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BML로 페이스북에 초간단 랜딩페이지 만들기

페이스북을 개인 프로필에서 페이지로 바꾼 이유는 무엇보다 친구관계가 아니라도 공개적으로 모든 데이터를 노출할 수 있다는 점과 랜딩페이지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페이스북 개인 정보 보호 정책상 담벼락, 사진, 동영상 등 개인 데이터는 친구관계가 아니면 노출되지 않는데 마케팅이 필요한 공인, 기업, 상품 등이 운영하는 페이지의 경우엔 오히려 노출을 더욱 많이 해야 할 필요가 있는 거죠. 물론 페이지로 운영하면 5000명 이상의 친구 제한을 풀 수 있다는 의미도 있지만 뭐 5000명의 좋아요 숫자는 개인에게는 꿈의 숫자잖아요.
서론이 길었습니다. 페이지로 운영중인 페이스북에 랜딩페이지를 만드는 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
1. 페이스북 맨 윗쪽 검색창에 FBML 을 입력하고 정적 FBML을 클릭합니다.(소문자 가능, 눈치 채셨겠지만 FBML은 FaceBook Markup Language의 약자)

2. 정적 FBML 페이지 화면 왼쪽 아래에 내 페이지에 추가를 누릅니다.??"좋아요" 단추는 눌러도 좋고 안눌러도 좋습니다.

3. 현재 운영중인 페이지 목록이 나옵니다. 정적 FBML을 설치할 페이지의 Add to Page를 클릭합니다.

4. 운영중인 페이지 관리 화면으로 이동 후 앱 - FBML - FBML의 앱으로 가기를 누릅니다.

5. 랜딩페이지에서 보여줄 내용을 입력하면 끝. 각종 html 소스 입력이 가능하니 여기부터는 여러분 몫입니다.

6. 랜딩페이지가 만들어졌으면 랜딩페이지를 페이지의 첫화면으로 바꿔야 하는데 이건 페이지 설정 화면의 권한 관리 - 기본 랜딩 탭 에서 변경해 주면 됩니다.

7. 끝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