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츄프로젝트 워크숍을 참가하며

조만간 있을 버츄프로젝트 워크숍에 참가하면서 버츄프로젝트가 뭔지 모르고 가면 실례인 것 같아 버츄프로젝트에 대해 알아보았다.

버츄프로젝트는 모든 문화권의 가정에서 활용할 수 있는 범세계적인 (인성교육) 프로그램의 전형입니다.
- UN사무국

 
본인은 버츄프로젝트를 전적으로 지지합니다.
버츄프로젝트는 사랑, 친절, 정의, 봉사와 같은 보편적인 미덕을 선양합니다. 여러분의 노력이 성공하기를 바랍니다.
- 달라이 라마

 
어떻게 하면 자녀들의 마음에 미덕을 불어넣을 수 있을까요?
‘아이들은 왜 매뉴얼도 없이 태어나는지 모르겠다.’고 불평했던 부모님들, 바로 여기에 그 매뉴얼이 있습니다.
이 책은 아이들을 행복한 삶으로 인도하는데 도움을 줄 것입니다.
- 오프라 윈프리, TV 토크쇼 진행자. 자신의 프로에 출연한 린다 포포프의 저서를 소개하며

 
교회협의회에서 일한 지난 15년 동안 제가 후원한 프로그램 가운데 버츄프로젝트처럼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킨 프로그램은 아직 한 번도 없었습니다.
-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시 교회협의회, 데이비드 블룸 목사

 
우리 직원들은 지금도 복도에서 나를 만나면 영감이 넘치는 버츄 워크숍에 참석해서 얼마나 많은 것을 배웠는지 모른다고 말하곤 합니다. 저는 우리 홀마크사에 버츄프로젝트를 도입한 것을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 미국, 홀마크 카드사 대표, 안드레이 제올린

 
버츄프로젝트는 세상을 치유할 수 있습니다. 하지 말아야 할 것에 초점을 맞추는 법(法)과는 달리 버츄는 우리가 해야 할 것에 초점을 맞추도록 도와줍니다.
- 미국 오래곤 포트랜드, 베리 서튼

 
부모가 된 이래 저는 제 자녀에게 최상의 것을 주기 위해 갖가지 책을 읽고 프로그램을 찾아다녔습니다만 지금까지는 모든 것이 무언가 부족하다는 느낌을 주었습니다.
이제 미덕의 언어에 푹 빠지게 되었으니 제 가족을 영원히 이끌고 지켜줄 것을 찾은 셈입니다.
- 뉴질랜드 오클랜드, 부모센터, 린 M. 깁슨

 
나에게 버츄프로젝트는 새로운 안경으로, 나는 그를 통해 나의 가족, 교회, 지역사회를 새롭게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 미국 워싱톤 모세 레이크, 에마뉴엘 루터 교회 목사, 케번 스미스

 
우리 학교는 학생들에게 근본적인 도움을 주고 학교의 화합을 도울 수 있는 수단과 방법을 절실히 필요로 하고 있었습니다.
버츄프로젝트를 통해 퍼즐의 거대한 부분이 채워졌습니다.
- 캐나다 온타리오, 오웬 사운드 빅토리아 공립학교 교사, 에일린 웨인라이트

 
저희 회사 일부 직원들과 함께 버츄 워크숍을 해보았습니다.
너무 감동적인 시간이었어요.
다시 한 번 버츄프로젝트의 힘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조만간 저희 직원 모두에게 전달할 계획입니다.
- 대구, 레고 교육담당자, 김명진

 
버츄카드를 통한 가장 큰 변화는 직장에 긍정적인 문화가 자리 잡게 된 것입니다.
수많은 고객을 대하다 보면 까다롭고 피곤한 고객들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런 고객들에 대한 부정적인 평가가 직장 내 오래된 습관으로 형성되어 있었으나, 어느 날 그러한 습관을 완전히 버렸습니다.
그러고 나니 직원들 자신이 긍정적으로 변화하게 되었습니다.
- 서울, 소담플라워 대표, 민경희

 
버츄프로젝트는 인성교육을 위한 훌륭한 도구입니다. 교육의 목적은 학생들에게 올바른 삶을 살아가게 이끌어주는 것입니다.
올바른 삶을 살아가도록 교육하는 인성교육의 방법은 다양하지만 학교 현장에 직접 투입할 도구는 어디에 있습니까.
버츄프로젝트는 인성교육의 방법으로 학교 현장에서 손쉽게 적용할 수 있는 정신적 가치이며 실천 방법입니다.
- 구리, 백문초등학교 교사, 김보정

 
버츄 프로그램과 함께 한 우리 아이들과의 만남의 시간은 참으로 행복했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보석처럼 귀한 자신들을 발견하고, 말 한 마디 행동 하나에서 보석을 찾고 행동으로 빛날 때, 우리 아이들과 나에게는 기쁨과 행복의 보석이 쌓여갔습니다.
특히 학교와 가정이 연계되어 미덕의 보석 공부를 한 결과 학부모님의 관심이 높아지고, 학부모님의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학교와 가정에서 아이들의 변화는 눈에 띄게 달라졌습니다.
가장 소중한 것은 우리 아이들이 자신들의 ‘마음 속 보석’들을 믿고 스스로를 보석처럼 귀하고 아름다운 존재로 받아들였다는 사실입니다.
이보다 더 소중한 것이 어디 있을까요?
- 아산, 온양동신초등학교 교사, 남미정

 
버츄프로젝트와 함께 한 미덕의 시간은 내가 자랑스러워지는 시간, 내가 살아있는 것이 당당해지는 시간, 내가 살고 싶은 세상을 보게 되는 시간, 내가 살아가야 하는 모습을 보게 되는 시간, 내가 삶의 열정을 새롭게 내게 되는 시간, 내가 그냥 지금의 나이어도 충분함을 알게 되는 시간, 그래서 내가 나다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 서울, 서울여자상업고등학교 교사, 최은숙


제주도민일보에 이은정 제주대 강사의 버츄프로젝트 도입과 관련된 기사를 먼저 보는 것이 버츄프로젝트 이해에 도움이 될 것 같다.
http://www.jejudomi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3066
한국버츄프로젝트 홈페이지에 가면 버츄프로젝트에 대한 대략적인 것과 함께 워크숍 및 트레이닝 일정 및 방법을 알 수 있다.
http://www.virtues.or.kr/
영어가 된다면 당연 버츄프로젝트닷컴.
http://www.virtuesproject.com/

댓글

  1. 버츄라고 해서 virtual 의 접두인줄 알고 들어왔네요 ㅋ
    어떻게 보면 인성은 교육이 아니라 지켜보는것에 달렸던게 아닐까 싶은데
    도덕과 윤리 마저도 교육에 테두리에 가두려는게 아닐까 조금 걱정이 되네요

    답글삭제
  2. 요즈음 교육계의 화두죠.

    답글삭제
  3. 버츄강의 어떠셨어요?

    답글삭제
  4. 제겐 너무 좋았어요. 인간의 덕목이 52가지만 있는 게 아니겠지만 평소 생각치 못했던 나와 타인의 덕목을 찾으려고 노력하는 좋은 습관이 생겼어요.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신나는 영화 '수퍼 소닉'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중 화면이 멈추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