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붕가붕가' 이제 떳떳하게 말할 수 있다!

해마다 인기 낱말, 구절, 인명을 선정하는 더 글로벌 랭귀지 모니터(The Global Language Monitor)에서 2011년 인기 톱10을 선정했습니다.
인기 낱말 1위에 점령하다(Occupy)란 말이 차지했고 어휘로는 아랍의 봄(Arab Spring), 인명편에는 역시 스티브 잡스(Steve Jobs)가 선정되었네요.
http://www.languagemonitor.com/global-english/top-words-of-2011/
선정된 톱10을 살펴보면 지난 1년간 세계적인 이슈가 한 눈에 들어올 뿐 아니라 지난 과거의 톱 10도 살펴볼 수 있습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건 2011년 구절 톱10 항목 8위에 붕가붕가(Bunga Bunga)란 말이 올라온 겁니다. 붕가붕가가 무엇이냐? 개와 같은 동물이 의자 다리나 사람 다리 등과 같은 데 달라붙어 교미하려고 애를 쓰는 걸 보고 붕가붕가라고 오래 전부터 우리 어르신들이 불러왔었죠. 요즈음은 다소 변태스러운 성행위를 은어식으로 붕가붕가라고 은밀히 표현하기도 하죠. 그런데 얼마전 베를루스코니 총리의 붕가붕가 파티가 언론에 터지면서 붕가붕가란 말도 이제 대놓고 ?말할 수 있게 되었군요. 뭐 붕가붕가가 우리말이냐 이탈리아어냐를 따지는 건 시간낭비겠지만 말이죠.

어쨌든 땡큐, 더 글로벌 랭귀지 모니터!

댓글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샌디스크 울트라와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의 차이

유튜브 댓글 사용 중지 푸는 방법

카카오 탈퇴 진짜 어렵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