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 팬티를 갖고 싶어요!

DBO가 무엇의 약자인지 모르는 분들은 이 글이 재미없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DBO는 넷마블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드래곤볼 온라인(Dragon Ball Online)>이라는 MMORPG의 약자입니다. <드래곤볼 온라인>은 만화 <드래곤볼>을 소재로 한국와 일본이 합작하여 만든 MMORPG로?지난 2010년 1월에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여 큰 인기를 끌 것 처럼 보였는데 2011년 7월 현재 게임챠트에서 전체순위 67위에 그치는 등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드래곤볼>은 무엇이냐?
드래곤볼은 <닥터 슬럼프>로 잘 알려진 일본 만화작가 도리야마 아키라가 1984년부터 1995년까지 <소년 주간 점프>에 연재한?코믹스인데 우리나라에서는 <아이큐점프>라는 주간 만화잡지에 별책으로 수록되었죠. 제 중학시절은 <아이큐점프> 나오는 날만 손꼽아 기다리던 날의 연속이었습니다.
당시 청소년들 사이에서는 <드래곤볼>이 <북두의권>에 버금가는?인기를 끌었는데?장장 11년이 넘게 연재되다가 마인부우의 결투를 마지막으로 다소 맥빠지는 결말로 갑작스레 완결되어 많은 아쉬움으로 남았었죠. 중고등학교 시절, <드래곤볼>을 열독하던 세대들에게 만화 <드래곤볼>을?소재로 하여 게임이 나왔다고 하니?반갑기 그지없었습니다. 게임에서도 원작을 충실히 반영하여 주인공인 손오공을 비롯하여 피콜로, 마인부우 등을 주인공 캐릭터로 선택할 수 있으면 베지터, 우마왕, 찌찌 등이 NPC로 출현하여 다양한 퀘스트나 스킬을 가르쳐 줍니다.
<드래곤볼 온라인>의 가장?중요한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7개의 드래곤볼을 모아서 소원을 비는 것인데 퀘스트로 구할 수 있는 드래곤볼은 용의 드래곤볼이라?하여 캐릭터마다 딱 한번만 수집할 수 있는데 메뉴얼에 나와 있는 것처럼 다양한 소원을 빌 수는 없고 그냥 무조건 스카우터에 장착가능한 드래곤볼 서치칩, 고급방어구셋과 보석항아리인가 하는 것만 줍니다.(홈페이지 메뉴얼 수정해야 할듯) 여기서 획득한 드래곤볼 서치칩을 비로소 스카우터에 장착해야만 특정 시기에 수집 가능한 드래곤볼을 가지고 있는 몹의 위치를 알려줍니다. 사실 이것을 획득하려고 퀘스트 드래곤볼을 모으는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특정 수집기간에 용신의 드래곤볼 7개를 모두 모으고 신룡을 부르면?무기나 방어구, 악세사리나 변신 스길 등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실망스럽게도 신룡에게?모든 소원을 빌 수 있는 것이 아니라는 거.?게임 시스템에서 제안하는 소원만 들어주지 아래 오룡처럼 저런 소원은 들어주지 않는다는 거!


여자 팬티를 갖고 싶어요!

- 드래곤볼 2권 125쪽, 피라후의 세계정복을 저지하기 위해 오룡이 갑작스레 끼어들며 외친 소원, 신룡은 하늘에서 여자 팬티 하나 떨구고 사라짐.


댓글

  1. ㅋㅋㅋ 제목을 보고 설마했는데 역시나 인가요 ㅋㅋㅋ

    답글삭제
  2. 저 만화 컷을 보고 저 제목 말고 달리 떠오르는 게 없더라구요.

    답글삭제
  3. 펄럭 거리며 떨어지는 그 한 장의 팬티...
    학창시절 참 재미나게 봤던 만화였지요 ^^;

    답글삭제
  4. 드래곤볼 이후 한동안 트랜드였죠. 지금은 워낙 재밌는 만화가 많이 나오지만 말이죠.

    답글삭제
  5. zzzzzzzzzzzzzzzzzzzzzzzz

    답글삭제

댓글 쓰기

주간 인기글

어메이즈핏 티렉스 워치 페이스 정리

최악의 루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