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컴포지트 케이블로 TV로 영화 보기

센터 아이들에게 아이폰으로 영화를 보여줄 수 없나 하고 알아보다가 관련 정보를 찾았습니다.
http://support.apple.com/kb/ht1454?viewlocale=ko_KR
물론 애플TV를 이용하면 되겠지만 새로운 TV를 구매하지 않고 기존의 TV 혹은 프로젝터를 이용해서 아이폰 화면을 재생하고 싶기 때문에 애플 컴포지트 케이블을 구매했습니다. 이렇게 생긴 케이블입니다.

애플 30핀 커넥터를 아이폰에 연결하고 노란색 케이블을 영상단자에, 빨강색과 흰색 케이블을 아날로그 음성 단자에 연결하고 저장된 동영상을 재생하면 아래 화면처럼 "TV 연결됨 이 비디오는 TV에서 재생 중입니다"란 화면이 나오면서 영상과 음성이 TV로 재생됩니다.

단, 아이폰의 모든 화면이 TV로 출력되는 것은 아니고 사진, 슬라이드, 저장된 비디오, 유튜브동영상 등에 제한됩니다. EBS 강좌라든가 쿡존영화 등과 같은 앱에서 재생되는 동영상도 출력이 되면 좋은데 무척 아쉽습니다.
물론 탈옥을 해서 아이폰의 모든 화면을 미러링하는 방법도 있습니다만 여기서는 그 방법은 생략하겠습니다. 이제 센터 아이들에게 영화를 보여주기 위해 프로젝터에 노트북을 연결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줄어들겠습니다.

댓글

  1. 이런거 보면 참 애플이 악세사리 안건드리는 정책을 잘 세운것 같지만...
    가격을 보면 참 안습이죠 ^^;

    답글삭제
  2. 네, 맞아요, 그런데 뭐 꼭 필요한 사람들은 사니까요.

    답글삭제
  3. 아이폰 제대로 사용중이시네요. 멋지시다. 케이블은 얼마에요?

    답글삭제
  4. 아이고, 답변이 늦었습니다. 제가 요새 통 블로그 할 시간이 없어서요. 애플스토어에서 5만2천원주고 구입했습니다.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팔색조 탐조 성공

가시개미(P. lamellide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