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콤 CCTV 리모콘 작동법

세콤 CCTV 리모콘(DIGITAL VIDEO RECORDER Remote Controller) 작동법입니다.


1. 화면보기




리모콘 사진의 빨간색 부분의 단추가 바로 DISPLAY 단추인데 이 것을 순차적으로 누르면 1분할, 4분할, 9분할의 화면으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노란색 부분의 숫자 키패드는 설치된 여러 카메라 화면을 빠르게 전환 할 수 있습니다. 설치된 카메라가 5대이면 1번부터 5번의 키패드만 작동합니다.
각 분할화면의 빨간색 달려가는 사람 모양의 아이콘은 정상작동중이라는 뜻이고 4번 카메라와 같이 달려가는 사람 아이콘 옆에 빨간 동그라미 아이콘이 표시되면 화면에 움직임이 포착되어 녹화가 진행되고 있다는 뜻입니다. 화면에 움직임이 없어지면 곧바로 대기 상태로 돌아갑니다.

2. 녹화된 지난 화면 보기



리모콘 사진의 분홍색 부분의 재생관련 단추를 누르면 현재 모니터링 화면이 아니라 저장된 화면을 검색할 수 있는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리모콘 사진의 파란색 부분의 MENU 단추를 누르면 상단에 여러 메뉴가 뜨는데 검색 - 녹화 테이블 검색 순으로 눌러 화면 하단에 날짜와 시간, 그리고 재생관련 단추들을 표시합니다. 이 때 분할화면이 아니라 특정 카메라만 보고 싶은 경우 카메라 번호를 숫자키패드로 누르면 한 화면을 전체화면으로 검토할 수 있습니다.
날짜를 변경하려면 하단 좌측에 캘린터 모양의 아이콘을 누르면 되고 화살표 키를 이용해서 날짜, 시간, 재생배속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검토를 끝내고 다시 모니터링 화면으로 돌아로려면 메뉴단추를 두번 눌러 상단 메뉴를 띄운 다음 화살표를 이용해 가장 오른쪽의 종료 단추를 누르면 다시 모니터링 화면으로 돌아옵니다.

3. 패닉(PANIC) 상황



가끔 리모콘의 흰색 부분의 PANIC 단추가 실수로 눌릴 경우가 있습니다. PANIC이 활성화되면 모든 카메라 화면에 빨간색 느낌표 아이콘과 녹화아이콘이 표시됩니다.

PANIC은 비상시에 누르는 단추로 설치된 모든 카메라를 움직임 포착과 상관없이 계속 실시간으로 녹화하는 기능입니다. 비상시가 아닌 상황에서 이 단추가 켜져 있으면 녹화되는 데이터량이 많아져 하드디스크 용량을 많이 잡아먹게 되어 오래된 녹화 자료를 잃을 염려가 있습니다.(250GB 기준으로 5카메라가 동시에 켜지면 약 4일치 분량 저장) 비상시가 아니면 PANIC은 꺼놓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1. 청소년센터에 설치한 거에요. 첨엔 작동법을 몰라서 어리둥절했는데 전화로 물어보니까 친절하고 자세하게 알려주더군요. 그래서 기억에 남아 있을 때 메모해 두려구요.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