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조교제 부추기는 가가라이브

센터 녀석들이 요즈음 가가라이브 채팅 재미에 푹 빠졌다. 녀석이 알려준 사이트는 어느 다음 카페였는데 알고 보니 가가라이브 채팅 사이트에서 소스를 퍼가서 붙인 것이었다. 그렇게 소스코드를 퍼간 곳이 다음 카페 한군데만 있는 게 아니었다. 가가라이브채팅은 플래시를 이용한 채팅툴인데 아주 간단한 소스코드만 붙이면 카페, 블로그, 홈페이지 등등에 플래시 채팅방을 만들 수 있다.

로그인도 필요없다. 익명로그인이기 때문에 채팅하는 내가 누군지 아무로 모른다. 따라서 거짓말, 욕설, 비방, 음담패설은 기본이고 원조교제 관련 멘트도 올라온다. 특히 1:1 랜덤채팅, 위험하다.
오늘 시간을 내어 센터 아이들과 가가라이브채팅과 관련해서 토론을 했다. 녀석들은 익명이라 그런지 너무 너무 재미있단다. 하지만 대화 내용의 저급함이나 선정성에 대해서는 어느 정도 공감하고 있고 원조교제를 위한 위험한 손길에 노출될 수 있으니 앞으로는 이런 익명 채팅은 서로 안하기로 약속했다. 모두들 "네"라고 크게 대답했지만 글쎄, 다른 건 몰라도 이 약속은 반드시 지켜지면 좋겠다.
청소년들이 아무런 제재를 받지 않고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저런 저급의 서비스를 제한하는 법적인 안전망은 없단 말인가?

댓글

  1. 음.. 스킨이 바뀌어서 적응이 안되는데...
    다음 페이지는 멀 눌러야 하나요? -ㅁ-!

    답글삭제
  2. 워드프레스로 갈아탔어요. 퍼머링크를 포기하고 말이죠.
    이전글 다음글은 포스트 위쪽에 나와 있어요. 테터시리즈와는 좀 달라요. 저도 좀 헷갈리네요.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샌디스크 울트라와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의 차이

귀뚜라미 보일러 에러 96 해결방법

PuTTY - Network error: Connection timed out 해결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