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용 TVing은 무료?

DMB기능이 없는 아이폰에서 상대적으로 인기있는 어플 중 하나가 바로 TV보는 어플입니다. 그 중 TVing이라는 어플이 있는데 영화, 드라마, 스포츠 등 다양한 케이블 채널을 볼 수 있어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TVing은 곰TV 회원 아이디가 있으면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곰TV 아이디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어플 소개할 때 무료라는 문구는 사실 어플 다운로드만 무료일 뿐이고 정작 시청하려면 월 4000원의 이용료를 유료로 결제를 해야 합니다. 결제를 하지 않고 아이폰용 TVing을 시청하면 30초 미리보기만 가능합니다. 신규회원에게 3일의 무료시청 기간을 줄 뿐입니다. 웹에서는 공중파도 볼 수 있는데 아이폰용 TVing에서는 유료사용자들도 공중파 시청이 안되는 것도 좀 의문스럽습니다. 그리고 3GS 환경에서는 시청이 제한되는군요. 뭐 이리 제한이 많은지 앱스토어 리뷰에는 대단한 어플이라는 TVing 회원과 돈만 밝히는 CJ의 상술이라는 비회원간의 공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댓글

  1. 그 말씀하시는 4천원이, 원래 티빙을 웹에서 보는 비용이랍니다. ^^; 거기에 이번에 아이폰용 앱이 런칭되면서, 웹이용자분들이 아이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된거지요... 티빙을 아이폰 앱으로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 오해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2. 지금은 프로모션 기간으로 3500원에 결제가 가능하네요.
    근데 웹에서는 무료채널을 결제없이 볼 수 있잖아요. 모바일로는 왜 무료시청이 불가능하냐는 거죠.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화 '콜드 마운틴'

손목에 가민이 있는 분들은 2021 뉴발란스 런온 언택트 런 때 스마트폰 놓고 달리셔도 됩니다

신나는 영화 '수퍼 소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