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실행 방지 알림

컴퓨터가 부팅이 거의 끝날 무렵 '데이터 실행 방지 알림'이란 메시지가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바로는 특정 코덱 혹은 곰플레이어 등과 같은 응용소프트웨어가 잘못 설치된 경우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바이러스, 웜, 트로이목마와 같은 악성 소프트웨어에 의한 감염에도 나타나는 것으로 보입니다.

 



 



 



 

위와 같이 "Registry Console Tool For Windows 98", "WMI", "Image Mastering API"를 강제 종료시킨 컴퓨터를 알약으로 전체 검사해보니 1200여개의 악성소프트웨어가 발견되었습니다. 이를 치료하고 나니 저런 '데이터 실행 방지 알림' 메시지는 사라졌습니다.

 



 

그런데 감염된 대부분의 파일이 Win32,Virtob,6.Gen이란 악성소프트웨어인데 이것이 몇년전에 악명을 떨쳤던 Virut 계열이란 것이죠. 이 Virut는 감염전파율도 높을 뿐 아니라 완벽 치료가 불가능해서 V3에서는 전용툴까지 배포할 정도였습니다. 알약이 저렇게 치료를 한다해도 반드시 V3에서 배포하는 전용툴로 다시 한번 치료하시기를 권장합니다.

 



 

알약에서 완벽히 치료한 것 같은데도 Virut 전용 V3툴로 검색하니 저렇게 또 나오는군요. 정말 지독한 Virut입니다.

댓글

  1. 알약... 믿을게 못됩니다. 알약 먼저 삭제하시고,
    상주 백신으론 V3를 검색용으로는 Malwarebytes란 백신을 사용해 보세요. 좀 더 나은 선택이 되실 겁니다. ^^;
    http://blog.hisastro.com/259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_ _)

    답글삭제
  2. 관련글 잘 읽었습니다.
    도움 말씀 고맙습니다.

    답글삭제
  3. 하아.. 저희 집도 바이러스 문제인지
    아니면 ATI 발적화 드라이버 문제인지
    자꾸만 컴퓨터가 뻗는군요 ㅠ.ㅠ
    아니면.. 사용자의 문제일지두요!(
    저희 누나=기획자 가 사용중인 pc입니다 ㅋ)

    답글삭제
  4. 악성코드 감염 문제는.... 사용자의 사용패턴과 상관관계가 높죠.

    답글삭제
  5. 감사합니다^^
    이것때문에 힘들엇는데...
    해결책이잇군요ㅎㅎ
    잘읽고감니다ㅎㅎ

    답글삭제
  6. 제 글이 도움이 되었다니 기쁩니다. 메리크리스마스!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화 '콜드 마운틴'

손목에 가민이 있는 분들은 2021 뉴발란스 런온 언택트 런 때 스마트폰 놓고 달리셔도 됩니다

신나는 영화 '수퍼 소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