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 아이폰용 무료전화, 수다폰

스마트폰의 대표주자인 아이폰의 가장 큰 매력 중 하나가 무료통화이다. 물론 카카오톡과 같은 무료 채팅은 두말할 나위도 없다.

 

지금까지 무료통화로 많이 알려진 스카이프는 용납하기 어려운 유료정책, 스마트폰에서 기본 기능인 푸시기능 미탑재 등으로 사용자들의 외면을 받고 있다. 그 대안으로 떠오른 것이 탱고(Tango)였는데 탱고 역시 단점이 있었으니 연결시간이 무척 길다는 것과 음질, 그리고 무료통화를 위해서 별도로 연락처를 수정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그런데 이번에 알게된 수다폰을 사용해 보니 위에 나열한 불편한 점들이 거의 개선되어 있었다. 연락처를 기반한 친구 자동추가가 되니 무료통화를 사용하는데 별도로 설정해야 할 것이 거의 없다고 해도 무방하다.(아직 제대로 구현이 되지 않는듯 합니다.)

 

설치하고 회원가입하고 통화하면 끝이다. 수다폰 사용자끼리는 무료통화가 되고 상대방이 그냥 일반 휴대폰이나 전화사용자는 그냥 보통 전화걸기 화면으로 넘어간다. 무척 편하다.

 



 

그리고 전화를 받을 상대방이 수다폰을 켜놓지 않은 상태라면 안내 멘트에 따라 1번 키패드를 누르면 푸시로 상대방 아이폰에 전화를 받으라는 메시지를 띄우니까 전화할 때마다 일일이 전화대기하라는 메시지를 따로 보내지 않아도 된다.

 

회원가입시 주민번호 요구하는 것과 아직 홈페이지가 운영되지 않은 건 좀 의아하지만 일반휴대폰으로의 통화요금도 10초당 10원이어서 스카이프를 대체할 무료통화의 킬러앱으로 떠오르지 않을까 싶다.

댓글

  1. 수다폰..
    남기신 글 보고 와봤어요... 수/다/폰..
    사실 이거보단 스카이프는 글렀다는 식의 글이라 놀래서 와봤네요. 아직 미확인이지만.. 스카이프가 부정적 방향으로 흐른다면 다음 앱으로.. 이동을 해야겠네요.. ㅜ_ㅜ 수다폰도 구경을 해봐야할 것 같네요.
    카카오가 폭탄스러운 짓을 해버리는 바람에 다음의 마이피플로 어쩔 수 없이 이동하였는데..
    자꾸 이렇게 이동할 꺼리들이 많아지는건 마음에 들진 않긴 하네요. 귀찮구루...
    갑자기 싸늘해졌네요. 건강한 오후 되세요..

    답글삭제
  2. 자꾸 비슷한 서비스가 우후죽순처럼 생기는 건, 스마트폰이 대중화되면서 발생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봅니다.
    결국 사용자들의 선택이 관건이겠죠.
    댓글 고맙습니다.

    답글삭제
  3. 잘 봤습니다.
    저도 수다폰 사용하고 있는데요..
    음...주민번호랑 이름 같은 경우는 유료이기 때문이 아닐까요?
    스카이프 가입한지가 오래 되어서 기억이 잘 안나지만, 이 역시 실명확인 했던걸로 기억하는데...
    현재는 선불이지만, 정식 서비스 후에는 후불제도 가능하다는 걸로 봐서는 역시 돈에 관련된 거기 때문에 실명인증을 하는 걸로 보이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답글삭제
  4. 역시 결제 때문이었군요.
    해외의 경우 결제하더라도 최대한 적은 양의 개인정보를 요구하는데 우리나라는 왜 이런지 모르겠어요.

    답글삭제
  5. 수다폰이 디자인 및 음성도 스카이프 보다 좋은데요
    혹시 수다폰 디자인을 하셨나요

    답글삭제
  6. 저는 수다폰과 전혀 관계없는 사람입니다.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화 '콜드 마운틴'

손목에 가민이 있는 분들은 2021 뉴발란스 런온 언택트 런 때 스마트폰 놓고 달리셔도 됩니다

신나는 영화 '수퍼 소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