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제한(업데이트, API, DM, 팔로우)

며칠전 무슨 바람이 불어서 제 트위터 팔로워 3000여명을 일시에 언팔로우했더니 어떻게 아시고 며칠 사이에 500여명이 같이 맞언팔(?)하시더군요. 어찌보면 제게는 적절한 필터링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제 무지막지한 언팔로우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살아 남은(?) 2500여분을 다시 팔로우합니다. 그런데 트위터 페이지를 넘겨가며 팔로우하는데 하루에 1000명밖에 팔로우 못한다는 메시지를 만났습니다. 트위터에는 이런 팔로우 제한 말고도 특별한 제한이 더 있답니다. 정리해 봅니다.





  • 다이렉트 메시지(DM) : 하루에 250개
  • API 요청 : 한시간에 150회(쉽게 말해 아이폰에서 화면스크롤 한시간에 150회 이상 안됨)
  • 업데이트 : 하루에 1000회
  • 계정 이메일 변경 : 한시간에 4회
  • 팔로우 : 하루에 1000회
  • 팔로우(계정) : 팔로우가 2000명이 초과되면 소위 공격적인 팔로우(aggressive follow)라고 해서 팔로우 수가 팔로워 수의 110% 이상을 초과할 수 없다. 즉, 팔로우가 2000이 넘는 순간 팔로워가 1820명이 안되어 있으면 더 이상 선팔을 날릴 수 없다.








관련 글 : http://support.twitter.com/entries/15364






댓글

  1. 2500 팔로우면.. 도대체 시간당 몇개의 글이 올라오려나요? 그것만 읽다 보면 일을 못할꺼 같은데요.

    답글삭제
  2. 엄청 많이 올라오죠. 근데 저 그거 다 안읽어요.
    누가 그러더군요. 트위터는 라디오와 같다구요. 라이도 켜면 켜는 순간부터 듣게 되지 되돌려서 그 방송 처음부터 다시 듣는 사람 없잖아요?
    트위터도 마찬가지래요. 그냥 접속하면 그 순간의 트윗들을 주욱 보면 그만이라구요.
    그냥 편하게 보구, 또 맘에 맞는 사람과 의견 나누고 뭐 그런거죠.

    답글삭제
  3. 얼마전 연기자 김갑수도 티비에 나와 취미로 트위터등을 즐긴다고 말했었잖아요! 약간은 거기에 자극을 받았던거죠~ ^^ 그래서 트위터에 도전하게 되었는데요~ 요즘엔 특히 제가 좋아하는 분야인 스포츠 쪽! 그중에서도 골프스타들의 트위터를 자주 들어갑니다. 트위터를 조금 알게 되니, 생각보다 많은 골프스타들이 트위터를 하고 있는 걸 볼 수 있었어요ㅋ 그 전에는 골프스타와 팬들이 만날 기회가 거의 없었기 때문에 이제 골프계에도 트위터 열풍이 뜨거운 것 같더라..

    답글삭제
  4. 제가 저런꼴 안보려고 얼마전에 생긴 팔로워들 정리중입니다
    선팔도 안날리고 멘션해도 답도없고

    답글삭제
  5. 홈페이지 개발 중에는 이런 일이 없었는데,
    오픈하자마자 갑자기 트위터쪽이 죽어버려서 무슨 문제인가 했더니 이런 문제였군요... 덕분에 많은 도움 되었습니다. 제 블로그로 퍼가도 될까요?

    답글삭제
  6. 제 글이 도움이 되었다니 기쁩니다.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화 제목이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1997) As Good As It Gets

손목에 가민이 있는 분들은 2021 뉴발란스 런온 언택트 런 때 스마트폰 놓고 달리셔도 됩니다

신나는 영화 '수퍼 소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