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팔율 100위

트위터 타임라인에 보면 '맞팔율 100%' 라는 기계적인 멘션이 종종 올라오는데 그게 뭔가 했더니 트윗애드온에서 제공하는 맞팔율 계산기로 계산한 결과를 트윗에 올리는 거였다.





맞팔율이란 트위터에서 나의 팔로워중 내가 팔로우한 사람을 백분율로 나타낸 것이다. 즉 나의 팔로워를 내가 다 팔로우하면 맞팔율 100%인거다. 쉽게 말해 맞팔율이란 내가 얼마나 다른 사람들의 말에 귀를 기울이냐는 것을 반증하는 척도라는 것이다. 인기 연예인이나 정치인 들 중 팔로워 수는 많지만 팔로우 수가 적은 이들이 있는데 여지없이 이들의 맞팔율은 형편없다. 즉, 자신이 하고 싶은 말은 트위터로 떠들겠지만 다른 이들의 이야기는 듣지 않겠다는 의미다. 그래서 맞팔율이 중요한 거다.





궁금해서 오늘 나의 맞팔율을 확인해 보니 나도 100%다. 그리고 혹시 순위에 있나 뒤져 보니 있다. 그것도 100위. 완전 턱걸이.






댓글

  1. 누군지도 모르는데 굳이 팔로우 할 필요가 있을까? 라는 생각이 종종 들어서 저는 맞팔율이 좀 낮으편이랍니다 ^^;

    답글삭제
  2. 그렇죠.
    저도 처음엔 트위터를 제가 아는 사람들과 소통을 위한 도구로 사용하였는데 이제는 다방면의 사람들이 어떤 생각을 갖고 있나 그들의 관심사가 궁금하여 저를 팔로하는 분들은 모두 맞팔로 해줍니다.

    답글삭제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영화 '콜드 마운틴'

손목에 가민이 있는 분들은 2021 뉴발란스 런온 언택트 런 때 스마트폰 놓고 달리셔도 됩니다

신나는 영화 '수퍼 소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