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데 왜 워드프레스(Wordpress)죠?

블로그에는 종류가 있습니다. 블로그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에 회원가입하여 손쉽게 블로그를 설치할 수 있는 방법도 있고 도메인을 구입하여 웹호스팅을 이용한 설치형 블로그(독립형 블로그)도 있습니다.

서비스형 블로그에는 네이버블로그, 다음블로그, 티스토리, 텍스트큐브닷컴 등이 있고 설치형 블로그에는 텍스트큐브, 워드프레스 등이 있습니다.



서비스형 블로그의 장점



  • 별도의 비용이 들지 않는다.
  • 기술적인 지식이 없이도 쉽게 시작할 수 있다.
  • 같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끼리 유대감을 형성하기 쉽다.





설치형 블로그의 장점



  • 다양한 템플릿(스킨)을 사용할 수 있다.
  • 다양한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다.
  • SEO(Search Engine Optimize)에 더 유리하다.


위와 같은 이유로 설치형 블로그인 워드프레스(Wordpress)를 강력히 추천합니다. 아래에 워드프레스로 운영중인 성공적인 블로그 몇개를 소개합니다.



댓글

  1. 아 인개짓이 워드프레스였군요.
    그런데 머랄까.. 해외 블로그는 큰 사진 하나씩 들어 있어야 해서 부담이 간다랄까요 ㅋㅋ
    저 같이 기술적인 내용은 웬지 부담이 가요
    그리고 ... 호스팅의 압박 ^^;

    답글삭제
  2. 한성민커뮤니티2010년 4월 20일 오후 9:03

    어제 텍스트큐브로 이전 했습니다... 지난번에도 텍스트큐브로 하다가 티스토리 그리고 다시 텍스트큐브로 많이 이사를 가고 오고 했습니다.. 블로그에서 스킨도 어느 블로그를 사용하든지 간에 많이 작용을 하는 것 같습니다... 텍스트큐브에서 티스토리로 가니 맨 먼저 장점은 텍스트큐브에 비해서 많은 스킨과 플러그인이 있다는 것입니다.. 설치형 블로그보다는 플러그인과 스킨이 못하지만 그래도 가입형 중에서는 아마 티스토리가 가장 많을 듯 합니다.. 그리고 두번..

    답글삭제
  3. 저도 거의 1기가바이트에 육박하는 이미지를 어떻게 처리할지 고민중입니다.
    틈틈이 플리커로 옮기고는 있는데 쉽지 않네요.

    답글삭제
  4. 대전시민의 산바람 하늘바람2010년 4월 21일 오후 5:06

    안녕하세요! 대전시민™입니다. 만날 잡담으로 블로그 포스팅을 채우니 뭔가 찔리네요! (사실은 제 일상 + 사진을 올리는 곳이니 ㅎㅎ;;) 시험이 내일이니 2일 후면 저의 신체에서 놀기 욕구를 참고있던 그 욕구가 해방되며 대량 포스팅을 예고 합니다;;; 최근에 제 블로그를 관심 블로그로 해주신 분이 7명이나!(한 번 스킨 실험용 블로그를 관심 블로그를 추가 했으니 실질적으로는 6명입니다. 계속 거슬려서요 ㅠ.ㅠ) 어쨌든 제 하찮은 블로그 관심 블로그로..

    답글삭제
  5. 잡담 난무 블로그2010년 5월 1일 오후 2:01

    텍큐닷컴이 블로거랑 합쳐진다고 하네요 ㅠ 그래서 다른데 갈까 생각을 하면서 이곳저곳을 찾던도중 크래커라는 곳을 들어가봤는데 텍큐닷컴이 없어진다는걸 알았는지 텍큐에서 크래커로 넘어오는 방법을 가이드에 써놨더군요 ㅡㅡ;; 링크는 http://howto.krac.kr/2010/04/30/텍스트큐브-닷컴에서-크래커로-이사오기/ 가이드에 써져 있더군요 흠...봐서 크래커로 넘어갈까요....ㄷㄷ 크래커 주소 krac.kr 덕분에 이사 편하게 하겠네요

    답글삭제

댓글 쓰기

주간 인기글

어메이즈핏 티렉스 워치 페이스 정리

최악의 루틴